티스토리 뷰

life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10. 15. 11:37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완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열 곳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완도 타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완도 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모노레일 탑승권은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며, 성인은 왕복 6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초등학생은 4000원입니다.

굳이 모노레일을 탑승하지 않아도 날씨가 선선하다면 직접 도보로 이동해도 좋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게 되면 대략 15분 정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완도타워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는 완도 해조류센터도 있기 때문에 이곳도 방문해서 한 번 살펴봐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완도타워 야경도 무척 좋기 때문에 모노레일을 탑승하지 않는다면 밤에 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2.청해포구촬영장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서로 116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곳입니다. 주차장도 꽤 크며 중간중간 포토존과 함께 볼 거리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주변 경치가 정말 예쁘기 때문에 날이 좋은 날은 꼭 청해포구촬영장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3.완도수목원

세 번째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완도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군외면 초평 1길 15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국 수목원이 많긴 하지만 완도 수목원은 다른 수목원과는 좀 색다른 곳입니다. 이곳은 국내 유일의 난대수목원이자 난대림 자생지로 유명합니다.

조그마한 수목원이 아닌 대규모의 수목원이기 때문에 이 곳에 있는 식물을 전부 관람하려면 대략 3시간 이상은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등산 코스도 있기 때문에 등산도 가능합니다. 소요되는 코스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주변 식물들 관람해도 괜찮습니다.

4.다도해일출공원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 산 117-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리 일출 시간을 알아놓은 뒤 일찍 다도해일출공원에 가서 일출을 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바로 옆 완도 타워도 가까이 있기 때문에 비슷한 동선으로 여행 코스 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주변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완도에 간다면 일출 공원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완도 청산도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완도 청산도를 생각하면 슬로시티가 떠오릅니다. 이 용어는 아시아 최초로 완도에 선정된 이름으로 천천히 느리게 간다는 미학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주변경관이 좋고 도시와는 다른 완도만의 특유의 느림의 멋이 느껴집니다. 또한 이곳은 매 해년 4월마다 느리게 걷기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가을에 산책하기도 좋지만 봄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6.완도우성어시장

여섯번째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완도 우성어시장입니다. 완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수산물 회센터입니다. 평소 회를 즐겨한다면 여행 코스 중 꼭 우성어시장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해변공원로 150 우성펠리스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앞 숙소도 괜찮은 곳이 많기 때문에 1박 이상의 여행이라면 이 주변 숙소도 나름 괜찮습니다. 완도 전복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포토존도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사진도 찍어도 되며, 직접 들어가보면 여기저기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센터가 많기 때문에 가장 마음에 드는 곳으로 가서 드시면 됩니다.

7.완도자연휴양림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완도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대야일구 1길 115 산림복지문화센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완도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할 예정이라면 미리 에약한 후 오후 2시 입실해서 다음날 11시까지 퇴실하면 됩니다.

현재 자연 휴양림 내부는 산책길 조성도 잘 되어 있으며 상왕산 3개의 등산코스도 있습니다. 산 속이라서 춥기 때문에 이 곳에서 숙박 생각한다면 두꺼운 옷 1~2벌 정도도 함께 구비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곳 숙박시설을 이용한다면 좀 전에 알려드렸던 완도수목원은 입장료 없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8.해변공원

여덟번째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변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해변공원로 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봄에 가도 좋지만 가을에 가도 참 좋은 곳입니다.

음수대도 곳곳에 잘 마련되어 있으며, 야외음악당도 꽤 크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코로나이긴 하지만 주말에 가끔씩 이 곳에서 공연도 하기 때문에 미리 일정도 알아본 후 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식후 가볍게 걷고 운동도 할 겸 이 곳도 동선에 포함해보시기 바랍니다.

9.장보고동상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장보고 동상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로 156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보고 동상은 장보고 공원 내부에 있습니다. 장보고 동상과 함께 돌고리 몸에 각종 플라스틱 쓰레기가 들어있는 동상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환경과 관련된 의미있는 동상이기 때문에 이것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장보고 동상 하부 전시관은 코로나로 입장이 되지 않았지만 여행 당시는 어떠할 지 모르니 미리 연락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시관 및 동상 주변 배치도가 잘 나와있기 때문에 내부 돌아다닐 때 참고해서 보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갔을 때는 내부 놀이터가 2곳 있기 때문에 그 곳에 가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와도 됩니다.

10.주도

마지막 추천 장소는 주도 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 주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도는 완도항 연안여객선 터미널 앞바다에 떠 있는 동그란 구슬을 닮은 섬으로 구슬 주자를 써서 주도라고 불립니다. 현재 이곳은 공개제한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봉산으로 계속 보호되고 있는 곳입니다.

즉 나무 벌채를 금지시키고 있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이 곳은 직접 들어가서 관람하기 보다는 맞은 편에 차를 주차하고 눈으로만 즐기고 올 것을 추천합니다. 만일 가고 싶다고 할지라도 섬에 발을 디디면 경적 소리와 함께 경비대가 바로 출동합니다. 이상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