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유한양행 주가 전망 및 흐름세

행복한육아 2021. 9. 7. 09:42

유한양행 주가 전망 및 흐름세

유한양행 주가 전망알아보겠습니다. 연일 흐름세가 주춤했던 바이오나 제약 부문이 최근에 상승 흐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부스터샷과, 위드 코로나 관련 내용이 항상 나오고 있어서 그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신약에 대한 임상 실험 등과 관련된 사람들 심리가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도 한 몫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오늘은 타이레놀 관련주로도 불리우는 유한양행 기업 분석 및 현항 흐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기업 분석

유한양행은 1926년에 설립됐습니다. 상장은 1962년에 했습니다. 주로 화학용품, 공업, 수의, 생활용품이나 의약품 등을 제조 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욕실 청소할 때 대부분 유한락스 사용해보셨을테고, 거기에 붙어있는 '유한'이 바로 유한양행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의약품 및 생활용품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기업에서 생산되고 있는 원료를 국내 및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얀센 관련 알아보기

첫 번째로 유한양행 주가 전망 알아보기 위해 살펴볼 부분은 얀센입니다. 현재 다른 백신같은 경우는 2차 접종 후 부스터샷(위드 코로나 생활을 하기 위해 접종 6개월이 지난 뒤 또 다시 접종하는 시스템)까지 포함하면 3번이나 접종을 하게 되는 셈입니다.

얀센은 다른 백신과는 다르게 1회로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오한이나 근육통 등도 한 번으로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얀센이 바로 미국 존슨앤드존슨과 대한민국 유한양행의 합작입니다. 얀센은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임상 2건에 대한 후속 내용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를 혁신치료제로 보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폐암 치료제 관련

두 번째는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 관련 내용입니다. 얀센은 유한양행에서 개발한 '레이저티닙' 글로벌 임상 3상에 도입했습니다. 시작되는 기간은 올 해 10월이며 임상 기간은 2025년 11월까지입니다. 일단 레이저티닙은 1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신약으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허가받은 바 있습니다. 바이오제약업계에서는 이 레이저티닙을 현재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만일 이 임상결과 데이터가 성공적이라면 혁신치료제 신청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여기에서 혁신치료제란,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신약심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어떤 신약이 개발됐을 때 임상 결과 데이터를 토대로 기존에 치료하고 있었던 것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입증이 된다면 그 신약을 치료제로서 인정해주면서 미국 식품의약국에 승인해달라는 요청을 하게 됩니다.

차트 분석

마지막으로 유한양행 주가 전망 차트 분석하고 마치겠습니다. 유한양행은 2020년 실적과 비교했을 때 20201년 매출은 10.1%, 영업이익은 27% 증가한 바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4조 4933억이며 코스피 순위로 따지면 현재 78위입니다.

외국인 투자 비율은 대략 18%입니다. 현재는 제약이나 바이오 쪽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지만 주가는 그 전망에는 못미치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재무제표 및 좀 더 자세한 현황을 꼼꼼하게 분석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