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이트론 주가 전망 및 추이

행복한육아 2021. 9. 29. 11:31

이트론 주가 전망 및 추이

이트론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트론은 러시아 백신 관련주에도 속한 기업입니다. 바이오 기업이 아니지만 무엇때문에 관련주에 속하게 됐는지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 흐름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살펴보기

이트론은 1999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스토리지 시스템 제조 및 구축과 관련된 일과 IT 관련 제조 및 유통을 병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업은 서버, 스토리지 및 유무선 통신장비 사업, 그리고 데스크톱 가상화 사업, IOT 솔루션, 스마트 수처리 솔루션, 건자재 유통업입니다. 매출 구조를 살펴보면 두 사업 중 단연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에서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현 흐름 파악

러시아 백신 관련 내용

첫 번째 이트론 주가 전망 관련된 내용은 러시아 백신 관련 내용입니다. 바로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입니다. 이 뉴스의 호재나 좋지 않은 소식이 있을 때마다 주가에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스토리지 시스템 관련 기업이 왜 갑자기 러시아 백신과 관련이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일단 이트론은 스푸트니크 V를 위탁생산해주는 국내 기업인 한국코러스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러시아 백신 내용이 나올때마다 그 뉴스로 인해 이트론 주가도 수혜를 입게 됩니다. 현재 스푸트니크 V는 8월에 코로나 19 예방 백신으로 승인받은 바 있으며 이는 세계 최초입니다. 현재 스푸트니크 V 생산 관련 긍정적인 뉴스가 나오면서 원활한 공급이 될 예정이며, 이미 헝가리에서는 스푸트니크 V 생산 공장 계획이 시작되었으며 내년 2022년이면 완료될 예정이라고 헝가리 외무부 장관이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 흐름이라면 스푸트니크 V 백신은 2022년부터 좀 더 원활한 공급망이 구축되리라 예상됩니다. 또한, 인도에서도 스푸트니크 V 백신 수출을 허용하겠다는 긍정적인 기사가 나온 바 있습니다.

동전주의 양면성

두 번째는 동사 주가가 동전주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전주는 일단 적은 금액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단점은 주가가 곧 기업의 가치를 입증해주는 하나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치를 따져보자면 1주당 500원하는 주식보다는 차라리 1주당 100000만원을 한다고 해도 후자를 선택하는 게 좀 더 안정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는 차라리 동사가 액면병합을 통해서 주식수를 줄이면서 한 주당 가격을 올리는 방법이 더 낫습니다. 현재까지는 아직 그런 흐름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관련 내용을 계속 주의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매출 살펴보기

이트론 주가전망 매출을 살펴보자면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2020년 적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잠시 2019년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으로 추세전환하는 듯 보였지만 이내 2020년 영업이익은 -17억원 및 당기순이익은 -224억원이 됐습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서 현재 본 사업이 잘 운영되는 듯한 흐름은 보이지 않습니다. 작년 마스크 테마주처럼 주가가 상승했다가 갑자기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 흐름이 단지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인한 테마주라면 좀 더 주의해야 할 듯 싶습니다.

차트 분석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일대비 현재 1.08% 하락한 5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132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226원이었습니다.

 

한 때 6월 러시아백신 관련으로 주가가 급하게 상승하다가 현재는 흐름이 주춤한 편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885억원으로 코스닥 333위에 해당합니다.

동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사업의 진행 여부를 꼼꼼하게 챙겨보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이트론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기업의 현 흐름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현황

현대건설 주가전망 및 관련 정책

 

현대건설 주가전망 및 관련 정책

현대건설 주가 전망 및 관련 정책 현대건설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내년이면 대통령 선거가 기다리고 있으며, 차기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이 건설주 입장에서는 대부분 긍정적인 방향입니다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