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장흥은 당일 치기 여행으로도 좋고 1박 이상의 여행도 좋습니다. 1박 이상이라면 장흥 외에도 장흥과 가까운 전라도 여행을 쭉 다녀오는 코스로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남의 또 다른 지역 숨은 명소는 맨 하단 글을 통해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가 편백숲 우드랜드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입니다. 여름은 편백숲 덕분에 시원하고, 겨울이면 이 편백숲 덕분에 멋진 눈내린 설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다만, 겨울에 눈 내릴 때 가게 되면 길이 조금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아이젠 등 등산화 신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많았거나 사람이 없는 조용한 곳에 가기를 원한다면 우드랜드에 가서 편백 나무 내음 맡으며 조용히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조각 공원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조각 공원입니다. 테마 숲 공원 대중스타 조각공원입니다. 이 곳은 유명 배우들을 조각해서 전시해 놓은 곳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정남진 전망대와도 무척 가까운 거리에 있으므로 두 장소를 이어서 보는 동선으로 짜면 좋습니다.
공원에 연못도 조성되어 있으며, 저녁이면 조명이 들어올 수 있는 곳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저녁 즈음 찾아가면 전구 등 불빛 덕분에 좀 더 멋진 야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천관 문학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천관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대덕읍 천관산문학길 1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으므로 그냥 들어가서 관람하면 됩니다. 명칭대로 다양한 문학인들을 볼 수 있는 관람관입니다.
한승원 뿐만 아니라 이청준 등 당대 유명했던 작가, 문학인들의 일대기 및 업적 등이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까지 전시관이 있습니다. 천관 문학관은 장흥 출신인 문학인들의 작품을 알려주는 곳이므로 녹두장군 등 유명한 소설 작품도 볼 수 있으니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정남진 전망대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42-5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휴무는 매주 월요일에 휴무이며,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10층 전망대에 가면 고흥 뿐만 아니라 완도, 금일도 등도 한 눈에 보이는 곳입니다. 또한, 구름이 잔뜩 끼지 않은 날 가면 남해 바다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뿐만 아니라 이곳 8층은 북 카페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8층에서 사진 찍으며 관람한 뒤 10층으로 올라가도 좋고, 전망대 먼저 다녀온 뒤 8층으로 내려와서 관람해도 좋습니다.
5.정남진물과학관
다섯번째는 정남진물과학관입니다. 위치는 정흥군 장흥읍 행원강변길 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아이와 장흥 여행을 함께 간다면 정남진물과학관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층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터치체험관, 2층은 민물고기 수족관, 3층은 실감체험실 4층은 휴게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층 모두 체험관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어른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재미있게 체험하며 나올 수 있는 곳입니다. 4d 영상도 상영중에 있으며 상영 시간은 11시, 13시, 15시, 17시 이므로 이 시간에 잘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하늘빛 수목정원
여섯번째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하늘빛 수목정원입니다. 위치는 정항군 용산면 장흥대로 27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하늘빛 수목원은 글램핑장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겨울이면 전기 매트 등으로 따뜻하게 잘 되어 있어서 글램핑 하고 싶다면 장흥 여행간 뒤 이곳에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램핑을 굳이 하지 않아도 안에 수목원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가볍게 산책할 겸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해동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해동사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장동면 만수길 25-1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1984년 2월 29일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 71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고려시대 안향을 배향하기 위해 건립한 사당입니다. 1946년에 착공하였으며 51년에 준공한 곳입니다. 해동사는 안중근 의사의 위패를 봉안한 곳입니다. 매년 음력 3월 12일이면 추모제향을 봉행하는 곳입니다. 어찌보면 국내 최초 유일한 사당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8. 토요시장
여덟번째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토요시장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 1길 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영업합니다. 명칭은 토요시장이지만 매일 운영되는 시장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장이 열리고 이 곳에서는 공연 또한 열립니다.
작년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지연됐었지만 올해는 주말이면 공연도 열리니 장흥에 간다면 주말 끼고 간 뒤 공연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평일에 간다면 상설시장도 있으므로 상설시장 쪽으로 가서 시장 구경하면 됩니다. 장흥삼합이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상설시장 내부로 가면 고기, 키조개, 버섯 삼합을 파는 곳이 즐비해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식당에 가서 삼합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9. 동학농민 기념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동학농민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장흥읍 읍성로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이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가면 됩니다. 동학 농민 혁명은 우리 나라에 4대 전적지가 있고 그 중 한 곳이 바로 장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흥은 동학 농민 운동 당시 최후의 격전이였던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전시실 뿐만 아니라 영상관, 특별 전시관, 카페 등으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영상관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최후의 격전지였던 동학 농민운동 당시 모습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소등섬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소등섬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 2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등섬은 일출 장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라서 1박 이상 여행을 한다면 새벽 일찍 와서 소등섬에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봐도 좋습니다. 이곳은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우는 곳으로 물이 빠져 나갔을 때 바닷길이 양 옆으로 벌어지면서 소등섬까지 길이 쭉 열리게 됩니다.
소등섬 명칭은 옛부터 고기잡이를 하러 가는 가족들이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매일매일 호롱 불을 켜놓은 뒤 기도를 드렸던 전설이 담겨 있어서 소등섬이라고 불리웁니다.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으므로 소등섬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가까운 전라도 지역의 또 다른 숨은 명소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