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행복한육아 2022. 3. 22. 14:19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따뜻한 봄, 전남 위주로 여행을 하려고 한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목포 스카이워크

첫 번째 추천 지역은 목포의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만일 북항승강장에서 온다면 자동차로 대략 2~3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이곳은 덧신을 신고 걸어가야 하는 곳입니다.

덧신 신고 목표대교를 횡단하는 구간인데 대략 3km 정도 되기 때문에 짧지 않은 구간입니다. 스카이워크는 2층 건물 대반동 카페도 유명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스카이워크 횡단하고 난 뒤 가볍게 2층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고하도 전망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목포의 고하도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입니다. 이곳도 목포에서 야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 중 한 곳입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이충무공이 13척의 판옥션으로 명량대첩 승리 후 106일동안 머무르면서 전열을 가다듬었던 모형을 재현한 곳입니다.

2층은 거북선과 관련된 내용이 있고, 고하 전망대 옥상까지 올라가면 목표 대교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따뜻한 봄 날씨 만끽하면서 전망대도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목포의 좀 더 다양한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3. 함평 자연생태공원

세 번째 추천 지역은 함평으로 함평의 생태공원을 추천합니다. 자연생태공원은 원래 나비축제를 하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연 생태공원 내부 들어갈 때는 별도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들어가면 됩니다.

부지가 워낙 커서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 타고 놀거나 킥보드 타고 놀기, 잔디밭 놀기 등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4.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함평의 돌머리 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을 가려면 만조, 간조 시간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물이 다 빠졌을 때 가더라도 아이들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해수욕 못하더라도 갯벌과 모래가 많이 있기 때문에 꽃게 잡거나 고동 잡으면서 놀아도 좋습니다.(지나가는 곳마다 게가 많습니다.) 샤워장도 있지만 샤워장은 유료이니 참고 바랍니다.

만일 물에서 놀지 않고 몸에 붙은 흙만 따로 씻는다면 화장실 바로 옆 물 나오는 곳에서 가볍게 씻어도 됩니다. 편의점 시설도 괜찮고 바로 뒤에 산책로도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에서 실컷 놀고난 후, 뒤에 있는 산책로도 한번 들려본다면 여유롭게 시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외, 함평의 좀 더 다양한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주 가는 곳 위주

 

5.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다섯번째 추천 지역은 전남 해남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입니다. 해남에서 유명한 산을 꼽자면 두륜산입니다. 평소 산행하는 걸 즐기는 분들은 이곳 정상까지 걸어올라가면 주변 전경이 관찰하기 좋습니다.

만일, 무릎이 좋지 않거나 산행을 자주 하지 않은 분들은 두륜산의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참고로 두륜산 케이블카는 왕복 기준으로 요금을 내고 타면 됩니다. 성인은 11000원이며 아이들은 8000으로 왕복 티켓 잡으면 됩니다. 케이블카 타는 곳에 해남 지역 특산물 판매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그 곳도 한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6.포레스트 수목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포레스트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현산면 황산리 산 1-33 입니다. 이곳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포레스트 수목원은 수국이나 핑크뮬리 등 다양하고 예쁜 꽃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포토존 또한 중간중간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도 매우 좋습니다.

포레스트 수목원은 식물학 전공한 부부가 조성한 곳으로, 이곳에 가면 우리가 볼 수 있는 식물 종류가 대략 1400여종이나 됩니다. 성인 요금은 5천원이며 아이들 요금은 4천원입니다. 그 외, 해남의 좀 더 다양한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7. 나주 느러지 전망 관람대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나주입니다. 나주의 느러지 전망 관람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동강면 동강로 307-2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이면 수국길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수국길이 워낙 예뻐서 작년에는 관광객들이 올까봐 수국을 미리 없앴다고 할 정도로 수국이 만개하는 곳입니다.

여름에 수국이 한창 필 때는 주차하기가 힘들지만 가을, 겨울에는 그 만큼의 관광객이 없으므로 한적하게 주차하고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 곳 전망대에 가면 영산강 물줄기를 한 눈에 꿰차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포장도로였지만 지금은 도로포장공사를 깔끔하게 해서 좀 더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주변 데크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으니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8. 드들강 솔밭 유원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나주 드들강 솔밭 유원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남석리 779 입니다. 봄에 캠핑 한다면 이 곳에서의 캠핑이나 피크닉 또한 괜찮습니다. 그늘이 워낙 많고 말 그대로 솔밭 공원이므로 유원지에 가면 온통 솔나무 가득한 유원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흐르는 강 보며 힐링 할 수 있고 또한, 이곳 강가 낚시하면 물고기도 꽤 잡히므로 여유롭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나주의 좀 더 다양한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9. 무안 못난이 미술관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무안으로 무안의 못난이 미술관입니다. 잔디밭도 굉장히 넓고 규모 또한 넓어서 봄에 여기저기 핀 꽃 보면서 산책하기 적당한 곳입니다.

이름에 맞게 직접 가보면 못난이 동상들이 걸어다닐 때마다 곳곳에 발견됩니다. 이 못난이 동상들과 똑같은 포즈를 취하며 사진 찍으면서 추억거리 남기면 좋을 듯 합니다. 중간에 카페도 있으니 충분히 사진찍고난 후 카페에 들어가서 음료를 마시면 됩니다.

 

10. 회산 백련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장소는 무안의 회산 백련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산정리에 입니다. 이곳은 군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큰 공원처럼 잘 조성되어 있고, 규모가 큰 만큼 봄에 가면 이곳에서 캠핑하고 있는 사람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박하기에도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오토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고, 주변 화장실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무안 캠핑을 생각하고 있다면 백련지 나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동물농장도 있어서 기니피그, 말, 당나귀 등 미니 동물원에 온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먹이로 줄 상추나 당근을 미리 준비해서 가져가면 됩니다. 그 외, 무안의 또 다른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이상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