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도 중 오늘은 전라남도권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대한 간단한 안내 및 그 지역의 가볼만한곳 10곳은 바로 밑 하단의 빨간 글을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10군데 지역 중 이번 여행 장소로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해당 지역의 명소 10군데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목포

첫번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입니다. 목포는 광주광역시 기준으로 대략 80km 남서쪽에 있으며 바로 북동쪽으로는 무안이 있습니다.

목포는 스카이 워크 및 자연사 박물관, 근대역사관, 국립해양문화재 연구소, 갓바위 및 해상케이블카 등이 목포의 명소입니다. 이 외에도 목포에서 가볼만한곳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서 위치 및 자세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2. 해남

두 번째는 바로 해남입니다. 해남은 땅끝마을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허영만 식객 프로그램을 촬영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포레스트 수목원 및 가장 큰 공룡 박물관, 대흥사 및 우수영 국민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생긴 명량해상케이블카가 있으며 이 케이블카를 타면 바로 맞은편 진도까지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달마산 및 목포 구등대도 관람할 수 있으며 그 외의 해남 명소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3. 진도

세 번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도입니다. 진도는 좀 전에 설명해드렸던 해남과 매우 가까운 곳에 있으며 해남 율돌목에서 케이블카를 타면 바로 진도타워까지 연결되서 진도 여행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해남 및 진도 모두 이순신 장군 관련 기념관 등이 많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 역사 학습으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참고로 진도는 세월호 사건이 일어났던 안타까운 지역이기도 해서, 진도에 가면 세월호 사건 당시의 상황 및 노란 리본 등이 곳곳에 있습니다. 이 외에 진도 개테마파크, 운림산방, 국립진도 자연 휴양림 및 송가인 마을 등이 있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래 글을 참고해서 자세히 내용 얻으시기 바랍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바로 보기

4. 완도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완도입니다. 바다를 보고 싶다면 해산물을 매우 좋아한다면 이번 전라도 여행 중 완도 여행을 추천합니다. 완도는 일출을 보는 장소로도 유명하며 날씨만 좋다면 완도의 다도해일출공원의 일출 모습이 매우 좋습니다.

그 외에도 완도 수목원 및 완도 타워, 청해포구 촬영장 등도 완도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만일 당일치기 완도 여행이 아닌 1박 이상의 완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의 완도 명소 10군데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5. 무안

다섯번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무안입니다. 무안은 코로나 청정지역으로도 유명하며 갯벌 및 바닷가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바다 출입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하지만 무안은 바닷가 외에도 회산 백련지 역시 유명합니다.

만일 캠핑을 좋아한다면 무안의 회산 백련지에서의 캠핑 또한 추천합니다. 또한 무안은 낙지로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무안 낙지 공원 및 토이즈피아, 밀리터리 테마파크 등 무안 역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곳

6. 함평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입니다. 함평은 돌머리해수욕장 및 해수찜이 유명한 곳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을 때는 함평의 해수찜을 추천합니다. 바닷물을 활용해서 따뜻하게 해수찜을 하며, 함평의 해수찜은 해수찜 이후 민물로 샤워를 하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놔둔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해수찜 장소가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또한, 돌머리해수욕장도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물때만 잘 맞추면 아이들과 함께 가서 채집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게 및 짱뚱어, 그 외 조개 등도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샤워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외 딸기 케이크로도 워낙 유명한 장소이기 때문에 함평 당일치기나 1박 이상의 여행을 생각한다면 아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주 가는 곳 위주

7. 여수

일곱번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입니다. 여수는 이미 '여수 밤바다' 노래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야경이 정말로 좋은 지역 중 한 곳입니다. 코로나가 있기 전에는 여수 포차에서 사람들이 즐비했을 정도로 밤에 오히려 더 관광객이 많은 곳입니다.

여수 또한 해상 케이블카가 아주 잘 조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여수 아쿠아리움, 이순신 광장, 오동도 등 갈 곳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양념게장이나 간장게장 맛집이 많은 곳이 여수이기 때문에 여수 여행 계획한다면 아래의 10군데 정보는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8. 고흥

 

여덟번째 추천하는 장소는 고흥입니다. 고흥도 명소가 많은 곳이며 이곳도 사람이 그리 많이 붐비지 않아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고흥도 추천하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고흥을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우주발사전망대나 나로 우주센터 우주 과학관 등에 가서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 팔영산이나 녹동항, 대전 해수욕장 및 소록도 등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고흥 여행 준비중이라면 아래의 고흥 명소 10군데는 가보시기 바랍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9. 담양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담양입니다. 이 외에도 담양 국수거리가 있어서 출출할 때 국수거리를 가보면 국수거리 가득 모두 비싸지 않은 멸치국수를 파는 곳이 즐비해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담양읍에 있는 메타 프로방스나 죽녹원, 좀 전에 알려드린 국수거리가 있는 담양 관방제림 등 담양 또한 즐길 장소가 많기 때문에 전라도 여행 중 담양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영암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영암입니다. 영암은 특히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영암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목포도 바로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영암-목포 일정으로 짜도 매우 좋습니다. 영암은 곤충 박물관, 월출산 기찬랜드, 농업 박물관 등이 유명합니다.

또한, 생긴지 얼마 안 된 영암 들소리 키즈캠핑은 오직 아이들 위주의 놀이로만 형성된 키즈 캠핑장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가장 만족해하며 즐기는 캠핑장소입니다. 다만 주말은 이미 예약이 거의 다 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영암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캠핑장은 평일에 미리 예약하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지역 및 각 지역의 명소가 이번 여행 일정을 짤 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