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행복한육아 2021. 9. 10. 15:21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제넥신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델타, 뮤, 니파 등 변이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임상 허가를 득했다고 알려줬으며 아마도 이 기사로 제넥신의 주가에 조금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기업 분석 및 현재 흐름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상장 예정인 9월 공모주 관련 기업 내용도 하단에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개요

제넥신은 1999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코스닥 상장은 2009년입니다. 동사는 항체융합단백질 제조기술과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기술 관련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항체융합단백질은 제넥신만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현재 치료백신 관련하여 인도네시아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변이로 인해 긴급승인을 득한 뒤 조만간 백신을 원활하게 공급할 예정입니다. 매출구조를 살펴보면 90%이상이 기술이전에서 나오고 있으며 그 외 기술재산권 및 연구용역에서 나오고 있는 흐름입니다.

현황 분석하기

1. gx-19n 관련

첫번째 제넥신 주가전망은 gx-19n 관련입니다. 현재 제넥신은 코로나19 예방 백신인 ‘GX-19N’을 국내 임상에서 절반 정도를 이행하고 나서 그 데이터를 분석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초기부터 인도네시아와의 협업으로 인해 현재 인도네시아식약청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은바 있습니다.

 

지금 gx-19n이 부스터샷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2.3상 투여 대상으로 진행하게 될 대상자가 기존의 건강한 성인이 아닌 이미 백신을 맞은 성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2.3상 승인을 받은 것은 국내에서는 제넥신이 최초입니다. 현재 부스터샷은 전세계적인 흐름으로 예로 미국도 9월부터 실시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위드 코로나(코로나 이전 시대처럼 살아가는 패턴)를 위해 이미 접종을 한 사람이 6개월이 경과하면 바로 백신을 맞는 방식입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일일 코로나19 확진자는 2만명 내외로 gx-19n의 변경된 계획건이 9월 내에 빠르게 승인을 받는다면 빠른 개시가 이루어져서 이 또한 제넥신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봅니다. 만일 인도네시아에서 부스터샷으로 성공한다면 국내에서 진행되는 백신 부스터샷 또한 제넥신의 gx-19n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난치병 치료 관련

두 번째로 살펴볼 제넥신 주가전망은난치병 치료제 관련 내용입니다. 제넥신은 최근 툴젠과의 협약으로 난치병 치료를 위한 유전자 치료제를 공동 연구개발하겠다는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제넥신과 함께 계약한 툴젠은 유전자가위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전자가위란 유전체에서 필요한 부위만 정밀하게 잘라내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런 협약을 통해 제넥신은 톨젠의 최대 주주가 됐으며 만일 툴젠의 유전자가위가 성공적으로 잘 활용된다면 면역세포 치료를 활용한 난치병 치료 확률이 훨씬 높아질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제넥신만의 기술

세 번째는 제넥신마의 dna백신 기술입니다. 현재 “제넥신의 DNA 백신은 중화항체 형성이 아닌 T세포 활성 형성입니다. 둘의 큰 차이점은 T세포 활성은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계속해서 변이 바이러스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에 t세포가 변이에 효과적인지는 대규모의 임상 연구가 수반될 것이며, 만일 이를 통해 변이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된다면 이 또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 흐름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넥신의 52주 고가는 176600원, 저가는 69000원 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 8434억으로 코스닥 27위에 해당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전일대비 0.14% 하락한 73,700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상 제넥신 주가 전망이었으며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를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9월 공모주 청약일정 5기업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