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행복한육아 2021. 11. 17. 13:3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천 여행 외에도 충청북도 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충청북도 또 다른 지역의 명소 글을 제일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청풍호반 케이블카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 케이블은 주말에 타려면 대략 1~2시간 정도 기다려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다리면서까지 타려고 하는 이유는 비봉산 풍경이 2시간 기다림을 넘어설 정도로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은 대부분 기다림이 너무 힘들었지만 막상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기다리길 잘했다는 의견으로 돌아서기도 합니다. 다만, 사전 예매를 해야만 현장 예매 줄 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먼저 사전예매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은 현장 구매보다 1000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사전 예매 바로 가기]  

 

팁을 드리자면 사람이 많을 땐 한 사람은 먼저 내려서 줄을 서고 나머지 한 사람은 주차를 하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대기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을에 타면 가을 단풍 구경으로 내려다보는 전경이 정말 예쁩니다. 케이블카 타고 내린 뒤 전망대에서 해지는 모습까지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의림지

두 번째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청도에 있는 호수로 오래되고 그만큼 유명한 저수지입니다. 원래 저수지 이름이 임지였으나 고려 때 의림지로 개명되었습니다.

이곳에 가면 우륵대도 볼 수 있으며 우륵대는 우륵이 이 곳에서 가야금을 탔다는 전설이 내려져오는 곳입니다. 이 덕에 우륵을 기리고자 우륵정을 이곳에 세웠습니다. 가볍게 호수 둘러보고 우륵정도 눈에 담아올겸 의림지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3.청풍호유람선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호 유람선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5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람선의 장점은 날씨에 구애받지않고 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비가 오는 날 유람선을 타면 빗소리를 들으며 좀 더 운치있게 힐링할 수 있습니다.

청풍호 유람선은 현장 예매일 때는 성인은 15000원, 아이들은 9000원입니다. 유람선 탈 때는 항상 신분증은 필수이므로 신분증 잘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사전예매를 하고 가면 대인은 11900원, 소인은 8900원까지 할인되니 미리 사전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청풍호 유람선 사전 예매 바로 가기]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2층은 뷰가 좋아서 대부분 2층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팁을 드리자면, 날씨가 좋을 때는 유람선 승선하고 난 뒤 2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뷰가 제일 잘 보일 자리를 먼저 선점하도록 합니다.

4.청풍문화재단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 문화재단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들어갈 수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청풍문화재단지는 1박 2일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입구에는 팔영루가 바로 보이며 팔영루는 충청북도 유형 문화재 제 35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팔영루는 청풍부를 드나들던 관문으로 조선 숙종 28년(1702)에 만들었습니다. 가볍게 산책할 겸 이곳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의림지파크랜드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의림지 파크랜드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초상화를 그려주는 분도 있습니다. 제천의 마스코트도 볼 수 있고, 즉석사진 찍는 곳도 있습니다.

입장권은 따로 발매하고 있지 않으나 놀이공원 특성상 4000원이 1번 타는 데 드는 비용이며 3개 탈려면 10000원 소요됩니다. 아이들과 제천에 여행 간다면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옥수봉로 3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2일에 개통식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개통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말에 가면 관광객들이 꽤 많습니다. 직접 가면 화장실, 편의점 등도 잘 마련되어 있고 무엇보다 일단 2022년 4월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추운 11월~2월은 입장 가능한 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가 꽤 길고 출렁다리 지나면서 청풍호 구경도 할 수 있습니다.

7.국립제천 치유의 숲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제천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숲길만 개방해주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명칭처럼 치유를 위한 목적으로 산림욕을 하기 위해 가는 곳입니다. 총 4개의 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치유숲길, 숲내음치유숲길, 음이온치유숲길, 자작나무숲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나갈 때마다 참나무 및 소나무 등이 많아서 숲내음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8.월악산 모노레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장소는 월악산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월악로 7길 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주말 모두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권은 성인은 12000원,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1대에 6명씩 타고, 능선을 따라서 쭉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생각보다 잘 올라가며,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면서 중간중간 일본 제국주의 수탈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주변 경치도 살피면서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이 어떠했을지 짐작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상에서의 풍경은 정말 좋으므로 월악산 모노레일도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9.박달재자연휴양림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박달재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2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에서의 1박 이상을 원한다면 여행 일정 빈 자리가 있는지 아래 휴양림 통합 예약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굳이 제천이 아니더라도 아래 사이트는 모든 지역의 휴양림 일정을 관할하는 곳이므로 사이트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휴양림통합예약 사이트 바로 가기] 

 

와이파이 이용도 쉽게 가능하며,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제천에 간다면 휴양림에서도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용추폭포

마지막은 용추 폭포입니다. 용추 폭포는 5번인 의림지 파크랜드 인근에 있으므로 두 코스를 함께 짜도 좋습니다. 용추 폭포 가는 길은 제천의림지 파크랜드 오른쪽으로 돌면 데크길 입구가 보이고 그 입구 쪽으로 걸어가면 용추 폭포 쪽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데크길을 대략 5분 정도 걸으면 바로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보입니다. 가는 길에 인공폭포도 구성되어 있어서 걷는 내내 시원한 물줄기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터널도 들어가고 유리 전망대까지 걸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충청북도 여행을 계획중이면 아래의 또 다른 지역 명소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들 바로 보기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바로 가기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양은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하면서도 명소들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에게는 인기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