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추석 기차표 예매 srt ktx

행복한육아 2022. 8. 25. 11:29

추석 기차표 예매 srt ktx

9월 9일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먼 곳에 살고 있는 부모님을 뵙기 위해 추석 기차표 예매 하려고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석에 함께 보면 좋은 프로그램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srt 예매

첫 번째는 srt 예매입니다. srt는 현장 예매가 되지 않고 100% srt 앱이나 사이트를 통해서만 예약 신청이 가능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모바일 앱 설치가 어렵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하는 게 어렵다면 직접 전화로 접수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한뒤 예매를 신청하면 됩니다.

 

예매 방법

추석 기차표 예매 srt는 8월 23일부터 예매가 진행됩니다. 8월 23일 화요일은 일단 장애인이나 경로 우대자 등이 먼저 사전예약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그 다음 날인 8월 24일 수요일부터 8월 25일 목요일까지는 24일에 이미 신청했던 경로 우대자가 장애인을 모두 포함한 전국민이 예매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5일까지 되어 있지만 중간중간 취소표가 생길 수 있으니 이 기간에 예매를 하지 못했다면 취소표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후 결제

24일과 25일동안 제대로 예매를 했다면 결제는 28일까지 완료되어야만 합니다. 참고로 모바일 srt 앱을 사용하지 않고 유선으로 예매한 사람들 역시 28일까지 srt 가까운 역 창구에 직접 방문해서 결제를 끝내야 합니다. 유선으로 예매할 경우에는 이런 번거로움이 있으니 이런 것도 감안하고 신청하도록 합니다.

 

신청하지 못했을 때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안에 신청하지 못했어도 괜찮습니다.

중간중간 취소표가 나오기 때문에 8월 25일 목요일 오후 3시 이후부터는 남은 잔여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틈틈이 확인해서 빈 자리가 보인다면 바로바로 예매하도록 합니다.

 

예매 매수

추석 기차표 예매 매수 가능한 수는 1회당 편도 6매가 가능합니다.

왕복이라면 12매가 가능합니다. 전화 접수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환불 위약금

예매를 했지만 갑자기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해서 srt를 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환불 위약금 알려드리겠습니다.

출발 1일 전까지는 환불이 모두 무료입니다. 출발 1시간 전에 취소하게 된다면 위약금은 400원이 발생됩니다. 또한 출발 1시간 전부터 출발시간 전 사이에 취소를 하게 된다면 기차표 금액의 10%를 위약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제 출발 후 20분이 지난 뒤에 취소하면 15%, 60분이 지나면 40%, 60분 이후부터 도착사이에 환불하게 된다면 70%를 위약금으로 내야 합니다. 그래서 취소하게 된다면 되도록이면 출발 1일 전까지 하도록 합니다.

 

명절 전용 홈페이지

아무래도 추석이면 사람들이 붐비므로 바로바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하는 게 낫습니다. srt 승차권 예매는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ktx 예매

추석 기차표 예매 두 번째는 ktx 입니다. ktx 사전 예매는 이미 8월 16일부터 18일 사이에 진행됐습니다. 이 기간에 예매하지 못했따면 현재 8월 18일 오후 3시 이후부터 잔여석을 판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ktx도 srt처럼 중간중간 취소 표가 나오므로 기간안에 예매하지 못했던 분들은 시간 날 때마다 들어가서 확인한 뒤, 잔여석이 보이면 예매하도록 합니다.

 

위약금

ktx는 srt와 위약금 기준이 조금은 다릅니다. srt는 출발 하루 전까지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됐지만 ktx는 출발 1일 전에 취소하면 400원을 내야 합니다.

출발하기 7일 이내에 취소를 해야만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출발 3시간 전에 취소하게 된다면 기차표 금액의 5%를 내야 하고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를 내야 합니다.

출발하고 난 이후, 20분이 지나면 15%, 60분이 지나고 나면 40%, 그 뒤 60분 후 도착사이는 70%를 내야 합니다.

 

예매 방법

ktx 역시 srt처럼 역을 직접 방문해서 예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모바일 어플을 활용하거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 추석 기차표 예매 정보였습니다.

 

 


추석에 함께 보면 좋은 프로그램 정보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에 시간 순삭!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실패 없는 7가지

 

👉추석 명절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추천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