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0. 29. 15:42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하동 일정으로 잡았다면 아래 장소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하동 외의 경상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글 중간중간 빨간색 글씨로 적힌 지역의 명소 베스트10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배달성전삼성궁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배달성전삼성궁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막 초입에 들어서면 학 모양인 지붕이 먼저 인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궁 입장료는 어른은 7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초입에 들어서면서부터 전부 돌담으로 쌓인 길을 볼 수 있습니다. 초입부의 폭포수도 볼 수 있으며, 신기한 모양의 조각도 여기저기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내부 돌아다니면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테니 하동간다면 이곳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하동 송림 공원

두 번째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하동 송림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광평리 440-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려고 하거나 아이들과 하동에 놀러 간다면 송림 공원을 추천합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산책로 조성도 잘 되어 있으며 특히 소나무가 울창해서 저절로 그늘이 만들어집니다. 추운 날씨만 아니라면 가볍게 도시락 싸서 피크닉 겸으로 다녀와도 좋습니다. 평상도 있으며 뒤쪽으로 가면 물놀이터와 화장실 등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3. 동정호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동정호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정호는 하동의 하트다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트모양이지만 흔들다리여서 건널때마다 약간 흔들림이 느껴집니다.

하트 다리를 건너서 맞은편으로 가면 가로수 나무들이 즐비한 곳이 보이며 산책하기 좋은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누울 수 있는 의자도 있으며, 호수 건너편 정자도 있으므로 거기까지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4. 쌍계사

네 번째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쌍계사 입니다. 하동은 화개장터, 쌍계사, 박경리 소설의 토지 배경인 최참판댁 등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쌍계사를 막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입구에 8층 석탑이 보이면서 팔상전 입구가 보입니다.

쌍계사에 가면 금당과 팔상전, 삼신봉, 불일폭포, 마족대, 환학대, 국사암으로 가는 코스가 각각 있으며 삼신봉이 8.8km로 가장 먼 거리에 있습니다. 쌍계사는 입구에서부터 데크길로 편하게 되어 있으므로 오르고 내리기가 쉽고 편한 길입니다. 그래도 삼신봉까지 다녀오겠다면 간편한 등산화나 운동화 신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바로 보기

5.금오산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금오산입니다. 금오산 명칭은 지역 곳곳에 있으며 그 중 한 곳은 하동에 있습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오산 전망대만 가고 싶다면 차로 쉽게 갈 수 있으니 평소 등산 잘 하지 않았던 분들은 차를 활용해서 전망대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또한, 아시아에서는 가장 긴 3km 짚라인을 탈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금오산에 가게 된다면 이것도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6.북천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여섯번째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현장입니다. 현재 북천역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하동은 코스모스 축제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관람할 수 있는 코스는 크게 3군데로 분류할 수 있으며 첫번째는 코스모스, 두 번째는 핑크뮬리와 메밀꽃 축제를 볼 수 있고, 세 번째는 아래에서 알려드릴 하동 레일 바이크입니다.

이곳에 가면 이렇게 총 3개에 걸쳐서 관람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한창 축제 기간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면 앞서 알려드린 3개 코스가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으므로 가볍게 산책 겸 걸어다니면서 각각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7. 하동 편백 자연 휴양림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편백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옥종면 돌고지로 1088-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갑니다.

1박 이상의 하동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휴양림에서의 1박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굳이 숙박하지 않더라도 편백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하동 여행 시 휴양림 가서 산책하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하동 레일 바이크

여덟번째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하동 레일 바이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처면 경서대로 244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마감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코스모스 축제 관람한 뒤 레일 바이크 타면서 다시 한 번 만개한 코스모스 볼 수 있습니다.

레일 바이크는 예약 순서로 탈 수 있고, 현장 발권은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하동 여행 가려면 미리 일주일 전부터 레일 바이크 예약 해두는 것이 편합니다. 지금 한창 코스모스 축제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현장에 가서 발권 끊으려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은 미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9.구재봉 자연 휴양림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구재봉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적량면 중서길 60-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재봉 자연 휴양림에 들어가면 내부에 녹차밭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녹차밭 풍경 관람 후, 비오톱으로 향하거나 짚라인도 탈 수 있습니다.

또한 다향정 일본 목련숲길도 있습니다. 짚라인 도착지점으로 가면 짚라인 장비를 멘 후 전기차 타고 탑승대로 다시 올라가면 됩니다. 간단한 짚라인 체험과 산책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므로 하동에 가면 여기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매암차 문화 박물관

마지막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은 매암차 문화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관람료를 따로 받지 않지만 대신 1인 1음료가 필수이므로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암차문화박물관은 2000년 5월에 전통차 제조기법을 재발견한 뒤 그 기법을 보존하면서 차 문화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서 개관된 곳입니다. 넓은 부지에 녹차 공장, 야외 다원, 찻집, 유물 전시실 등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하동에 가면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하동 여행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바로 보기

 

고성 맛집 best 5 바로 보기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