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및 추이현황

행복한육아 2021. 9. 14. 10:35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및 추이현황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세계적인 흐름이 점점 기후를 생각하면서 자동차 역시 친환경자동차 생산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탄소정책이 계속 시행되고 있는 요즘, 전기차 관련주 역시 주목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당 관련주 중 하나인 현대모비스에 대한 설명 및 현재 해당 기업의 흐름세는 어떠한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 살펴보기

현대모비스는 197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상장일은 1989년입니다. 주로 폴리우레탄 수지 및 자동차, 전자 등에 사용되는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a/s 부품사업도 도맡아하고 있으며 현재 주 고객은 현대 및 기아자동차입니다. 해당 기업에 모듈 및 제동, 램프, 조향, 에어백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 및 기아차의 판매량이 높아지면 현대모비스 또한 그 덕을 톡톡히 보게 되는 구조입니다.

모터벨라 신기술 수주 확대

첫 번째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내용은 모터벨라 신기술 수주 확대건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모터벨라에서 북미 완성차 업채들을 대상으로 신기술 수주를 확대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서 신기술을 알리기 위해 모비스 테크데이를 개최하려고 하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인포테이먼트 기술, 자율주행, 전동화 관련 내용을 직접 시연하는 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중 현대모비스의 모터벨라는 이미 북미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모비스 테크데이가 긍정적인 반응이라면 추후에도 계속 전기차 관련 신생업체의 수주 확대 및 부품 공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보여집니다.

아산공장 재가동

두 번째는 아산공장 재가동건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해 가동하지 않았던 아산공장을 다시 재가동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반도체 공급 문제가 계속 생겨서 상반기에는 자주 생산 가동률이 낮았지만 이는 하반기로 갈수록 회복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매출 살펴보기

세 번째 현대모비스 주가전망은 매출입니다. 재무제표를 통한 매출을 살펴보자면 1분기 전년대비 비교햇을 때 영업이익은 35%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6% 증가했습니다. 또한, 당기순이익 역시 72% 상승했습니다.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크게 상승했는지만 아쉬운 점은 현대 모비스의 최고 실적을 기록했떤 2016년과 비교해보자면 아직도 조금 부족한 실적입니다.

그러나 현재 현대 및 기아자동차 납품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매출은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안정적인 흐름으로 지속되리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정의선 회장 관련 지배 구조 개편 이슈가 있는 상황과 애플카 결렬 등이 자꾸 걸림돌이 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현대 모비스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 점을 계속 확인해가면서 매수 및 매도 전략을 잘 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차트 흐름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1.51% 상승한 269,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는 405,000원 그리고 52주 조가는 214,00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5조 5468억원으로서 코스피는 14위입니다. 이상 현대모비스 주가전망이었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기업의 현재 흐름세를 알려주는 내용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