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위아 주가 전망 및 현재 흐름세 분석

현대위아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4분기의 영업이익 증감률이 예상되는 종목이 선정되었는데 그 중 한 종목에 현대위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자동차 및 차량부품업종에 속한 기업입니다.

 

4분기 영업이익을 717억까지 기대하고 있으며 이 수치로 환산한다면 대략 460%가 상승하는 셈입니다. 현대위아 기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본 후, 현재 흐름과 관련된 이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현대위아는 기계사업과 자동차부품을 함께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976년에 설립되었으며 상장일은 2011년입니다. 현재는 전기차 열관리 시스템 및 수소차에 필요한 공기압축기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부품 사업은 엔진, 4wd,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 압도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에 '현대'라는 말이 붙은 것처럼 회사 주인은 사실상 현대자동차라고 보면 됩니다. 보유지분으로 나눠보자면 현대자동차 41%, 국민 연금이 1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흐름세 분석하기

친환경 사업 부분

첫 번째 현대위아 주가 전망은 친환경 사업 부분 관련입니다. 현대위아 실적은 재무제표를 보면 올해 큰 폭으로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반기까지의 예상 매출은 7조6천억이며, 영업이익 1,687억 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상승세가 2023년까지 지속되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근거는 일단 현대위아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대부분 친환경사업 및 미래 전망이 밝은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전세계적 추이는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는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위아 역시 전기차섹터 부분이 기대되는 점입니다.

매출 알아보기

두 번째로 매출을 살펴보자면 2분기만 해도 매출액이 전년대비 63%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또한 452억원이라는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실적을 보면 자동차 부문의 높은 매출액을 통한 흑자율이 기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계 부문 쪽은 적자이긴 하지만 이것 또한 전문가들은 점점 안정세를 찾아서 자동차 부문처럼 흑자 전환하리라고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접근하자면 실적으로 인해 다소 부담되긴 하지만 중장기적 관점으로 들어가면서 기계 부문도 흑자 전환 추세로 바뀐다면 주가 흐름도 우상향하리라 기대됩니다.

차트 흐름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위아는 전일대비 0.94% 하락한 84,700원에 종가마감했습니다. 52주 고가는 115,0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39,1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2조 3034억원으로서 코스피 143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NH투자증권에서는 현대위아의 목표 주가를 13만원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하반기 성장세를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잡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영업이익이 단기적으로 증가하는 것보다는 매출이 늘어나면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기업 흐름세가 가장 바람직한 방향입니다.

 

현대위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재무제표 및 관련 뉴스를 좀 더 꼼꼼하게 보면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대위아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