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현대차 주가 전망 흐름 파악

행복한육아 2021. 9. 27. 13:05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정책 흐름이 대세가 되면서 현대차 또한 전기차 및 수소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차관련주에 속하기도 합니다.

기업 개요

현대차는 196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유가증권시장은 1974년에 상장됐습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는 현재 현대자동차그룹게 속해있습니다. 동사를 포함한다면 53개 정도의 계열 회사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외에도 차량 정비 등의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철도차량 제작 등의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눈다면 차량부문, 금융부문, 기타부문(철도 포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 흐름 분석

전기차 및 수소차 생산 관련

첫번째 현대차 주가 전망 전기차 및 수소차 생산 관련입니다. 현대차는 이미 아이오닉이라는 전기차를 생산한 바 있습니다. 이것과 함께 올해초 애플카올해 국내 판매량이 조금 주춤한 듯 싶지만, 다행스럽게도 해외 매출은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드론 사업이나 uam 등 친환경 관련 사업을 계속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로 유럽이나 북미, 인도, 러시아, 중남미쪽에서는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가 친환경차로 가장 수요가 많으며 이 차는 대기만 무려 1년이 걸린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

두 번째 현대차 주가전망은 차랑용 반도체 부족 현상입니다. 현재 철광석가격의 폭등 등 대부분 원자재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동차를 생산하는 기업에서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하다는 것은 곧 판매량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이미 올해만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현대차는 아산 공장에서 생산 중단과 재개를 몇 번이나 반복했습니다. 반도체 부족 현상은 전세계적인 흐름이기 때문에 일단 추이를 계속 살펴보면서 이 현상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반도체 부족 현상과 인플레이션 현상이 빨리 해결된다면 현대차 생산 발전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입니다. 아마도 반도체 부족 현상은 올 3분기 흐름부터는 많이 개선되리라 보입니다.

매출 알아보기

세 번째로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의 매출은 올 2분기 때 상당히 좋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2분기 매출액은 30조 3261억원입니다. 이는 작년 2분기와 비교했을 때 대략 35%이상 상승한 셈입니다. 영업이익도 살펴보자면 영업이익은 1조 8800억원으로 작년 대비 219%나 상승한 셈입니다.

보스턴 다이내믹 인수

네 번째 현대차 주가전망은 보스턴 다이내믹 인수 관련 건입니다. 현대차는 미국의 로봇 업체인 보스턴 다이내믹을 인수한 바 있습니다. 아마 친환경 정책 및 미래 사업을 위한 시도로 보입니다. 인수 후 계획은 지원로봇 및 휴머노이드 로봇, 물류로봇 등의 사업에 진출하여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로봇팔을 활용한 기술, 로봇 관련 사업에 집중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자동차는 유럽이나 미국에서 판매 실적이 좋기 때문에 보스턴 다이내믹 인수 후의 미래 사업도 활발히 진행된다면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예상됩니다.

차트 알아보기

차트를 살펴보면 지루한 횡보장이 꽤 길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증권가에서는 현대차 목표 주가를 29~35만원 선으로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일대비 1.45% 하락한 204,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289,0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156,5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43조 5883억원으로 코스피는 9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동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 관련 해결 및 전기차 판매, 미래사업 부문과 관련된 뉴스를 계속 보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시기 알아보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현대차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및 추이 살피기

skc주가 전망 및 현재 추이

 

skc주가 전망 및 현재 추이

skc주가 전망 및 현재 추이 skc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skc는 항상 기관이나 외국인들의 거래 규모가 꽤 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탄소중립정책으로 친환경정책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가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