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호박전 만드는방법 2가지

행복한육아 2021. 9. 9. 14:36

호박전 만드는방법 2가지

호박전 만드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애호박을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 그리고 가을이면 수확하는 늙은 호박을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모두 각각의 맛이 나기 때문에 올 가을에는 호박을 활용해서 가족들과 맛있게 전 요리 해드시기 바랍니다.

애호박전 만드는방법

첫 번째는 애호박을 활용한 전 만드는 방법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아래 레시피 흐름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애호박

-계란 1개

-밀가루

-소금(간장에 찍어먹을거면 생략가능)

1. 애호박 손질하기

먼저 애호박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이때는 베이킹소다가루를 입혀서 겉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껍질째 먹을것이기 때문에 손질을 깨끗하게 해주세요.

2. 애호박 썰기

두 번째는 애호박을 둥그렇게 썰어줄 차례입니다. 너무 얇게 썰면 전 부칠 때 모양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면 됩니다. 팁 간장에 찍어먹지 않고 호박 자체에 소금간을 입힐 분들은 썰어놓은 애호박에 미리 소금을 뿌려주도록 합니다. 골고루 소금이 스며들 수 있게 손으로 조물락조물락한뒤 대략 10분 정도 놔두도록 합니다. 10분이 지나면 호박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키친타월 위에 올려서 물기를 없애주면 소금간 완성입니다.

3. 비닐봉지에 애호박 넣기

세 번째는 비닐봉지에 애호박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쟁반에 밀가루 반죽 입히는 것보다 비닐봉지째 흔들어주면 애호박 고루고루 입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밀가루 2큰술 넣기

밀가루를 비닐봉지에 2큰술 정도 넣고 계속 흔들어줍니다. 2큰술 기준은 애호박 1개 분량 다 썰었을 때의 기준입니다. 쟁반에 묻히게 되면 어느 한 부분만 밀가루옷이 두껍게 입혀지기 때문에 고루고루 잘 들어갈 수 있도록 밀가루 넣고나서 잘 흔들어줍니다.

5. 계란 1개 풀기

애호박전 만드는방법 마지막입니다. 이제 계란을 풀어주면 됩니다. 그릇에 계란을 풀어준 뒤 밀가루옷을 입은 애호박을 하나씩 넣어서 계란옷을 입혀주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계란입힌 애호박을 올리고 앞 뒤로 노릇하게 부쳐주면 됩니다. 만일 매운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이때 청양고추 예쁘게 썰어서 고명처럼 올려주면 됩니다.

늙은 호박전만드는방법

두 번째는 늙은 호박을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번 추석 때 가족들 함께 모였을 때 해먹어도 좋을 듯 싶습니다. 또한, 굳이 이 방법은 늙은 호박이 아니더라도 단호박을 활용해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재료

-늙은호박(단호박도 가능)

-밀가루

-찹쌀가루

1. 호박 속 파내기

첫 번째는 호박 속을 파내는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씨를 없앤 후, 숟가락을 활용해서 속을 파내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물론 채칼을 활용해서 썰어도 되지만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느끼려면 숟가락으로 직접 파내서 먹는 게 훨씬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금 번거롭더라도 숟가락으로 파내주시기 바랍니다.

2. 밀가루 , 찹쌀가루 섞기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동량으로 섞어주면 됩니다. 밀가루 1큰술이라면 찹쌀가루도 1큰술 해주면 됩니다.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함께 섞어주면 식감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같이 섞어주도록 합니다.

3. 파낸 호박과 함께 섞기

찹쌀가루와 밀가루를 섞은 후 그 안에 파낸 호박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고루고루 잘 섞어주고나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잘 두른 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이상 호박전 만드는방법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