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텔신라 주가 전망 흑자 이어질까
호텔신라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 코로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재개, 거리두기 완화 등 위드 코로나가 진행된다면 면세점이나 여행 관련된 업종이 수혜업종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중 하나가 단연 호텔신라입니다. 현재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요소 및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해드리겠습니다.
기업 살펴보기
호텔신라는 1973년에 설립됐습니다. 현재는 크게 호텔, 레저 부문의 2가지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라 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 면세점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화장품, 의류, 가방, 향수, 시계 등입니다. 또한 명품 브랜드도 함께 입점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 관심사
첫 번째 호텔신라 주가 전망은 위드 코로나 관련입니다. 마스크 벗기는 영국이 먼저 시도했으며 일명 '자유의 날'로 자유의 날 이후 1개월간은 거의 대부분 초과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한국 역시 위드 코로나가 진행된다면 영국과 비슷한 경제 흐름이 생기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진다면 국내 역시 외국인들이 여행을 오면서 자연스럽게 호텔신라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위드 코로나 이후 호텔신라는 2022년 영업이익은 3000억원, 그리고 2023년은 영업이익을 4000억원까지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신라는 중국인들의 국내 여행이 활성화된다면 시내 면세점보다 영업이익이 무려 1000억원 이상은 증가하리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매수, 매도 흐름
두 번째는 현재 외국인들의 매수 및 매도 흐름입니다. 2021년부터 점점 안정화될거라고 예측했던 것과는 달리 계속해서 변이 바이러스가 속출하고 있어서 여행이나 레저 업계의 회복이 더디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신라같은 경우는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강해서 주가가 현재 8만원대까지 내려간 상황입니다. 참고로 호텔신라의 주가는 6월까지 10만원을 넘었습니다. 주가가 많이 내려가긴 했지만 현재 가격대가 바닥이라고 예측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근거는 일단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면세점 관련입니다. 거기는 항상 영업적자를 봤던 곳이기에 이번에 면세점 사업장 영업을 끝낸 점을 일단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바로 중국 면세점과의 협력 가능성입니다. 가능성이 높아보이기에 만일 협력이 된다면 호텔신라의 이익이 크게 증대하리라 보고 있습니다.
매출 살펴보기
세 번째 호텔신라 주가전망은 매출입니다. 호텔신라는 코로나 이후 매출 및 영업이익면에서 모두 적자였지만 2021년 1분기에 드디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예로 영업이익은 266억원을 남겼습니다. 현재는 이 흑자전환 추세가 위드 코로나와 함께 겹친다면 앞으로도 이 흐름이 꾸준히 지속되리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예로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9%가 성장했으며 각각 9560억원, 470억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물론 2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조금은 밀린 상황이지만 어찌됐건 계속 흑자추세는 지속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차트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는 9월 17일 장 종료 당시 전일대비 0.45% 상승한 89,100원에 종가마감했습니다. 52주 고가는 103,0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72,0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4970억이며 코스피 104위에 해당합니다. 호텔 신라 주가에 관심있는 분들은 위드 코로나 및 여행 재개 등과 관련된 뉴스를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진입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호텔신라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위드코로나 관련주 하나투어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서 현재 흐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