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5 기업 흐름

행복한육아 2021. 8. 16. 17:39

2차전지 관련주 5 기업 흐름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주목받고 있는 5 기업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차전지 관련 기업 대부분은 2분기 실적이 개선됐습니다. 또한, SNE리서치를 보자면, 2021년 1~5월 세계 각국의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총량이 대략 2.6배 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반기에 이어질 전기차 수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어서 하반기 역시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흐름은 어떠하며 호재가 있다면 어떤 호재가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LG에너지솔루션

첫 번째로 살펴볼 2차전지 관련주 기업은 LG에너지솔류션입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제너럴모터스 및 테슬라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유통 및 공급하고 있는 제조업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무려 166.7% 증가한 20.5GWh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는 CATL를 바짝 뒤따라붙는 2위 실적입니다. 이 기업 또한 좀 더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이유는 바로 LG 에너지솔루션이 지난 29일에 IPO 승인 신청을 발표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저탄소 및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 구동 전기차의 전 세계적인 판매는 꾸준히 증가하리라 봅니다. 즉, 수요가 지금보다 계속 증가하리라는 말입니다. 이 추세를 본다면 아무래도 LG에너지 솔루션이 제시한 IPO 시기는 지금이 딱 적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LG에너지솔류션은 미국의 배터리 공장에 대략 45억 달러 이상을 2025년까지는 계속 투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 또한 주목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포스코케미칼

두 번째는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전날 코스피 시장에서 2000원 정도 상승했으며, 1.31% 상승해서 15만5000원에 거래됐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연일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업체 중 가장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2021년에는 철강생산과 관련된 사업에서 얻어들인 영업수익이 무려 830억 원이나 됩니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보자면 대략 48.1%나 상승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또한, 지금 진행중인 사업을 알아보자면 음극재와 양극재 공장 증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이 공장 증설과 함께 2025년까지의 계획을 이미 밝힌 바 있습니다.

그 내용은 음극재는 17.2만 톤을 확대하는 것이며 양극재는 무려 27.5만 톤이나 확대한다는 내용입니다. 2025년까지 이대로만 쭉 잘 진행된다면 2차전지 관련주로 계속 영향력을 행사하리라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를 증빙하는 내용이 전체 영업이익에서 2차전지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을 알아보자면 2018년에는 8%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2021년 기준 벌써 36%나 확대됐습니다. 그래서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아마도 2025년에는 2차전지 소재가 차지하는 이익 비중이 대략 80%가 훌쩍 넘어설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엘앤에프

엘앤에프 2000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그리고 상승세 흐름이 좋아서 3년만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던 기업입니다. 엘앤에프 역시 2차전지 관련주 중 천보와 함께 꾸준히 우 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2차 전지와 관련된 양극화물질 및 관련 소재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이 두 기업 차트 흐름을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기업보다 좀 더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5월 18일 5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이미 발표한 바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 흐름으로 봤을 때는 외국인들이 순매수하고 있는 기업 2차전지 대장주 top5에 엘앤에프가 속해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엘앤에프 순매수는 대략 279억원 규모입니다. 이는 전날과 비교했을 때 대략 4.71% 오른 실적입니다.

4. 천보

네 번째로 살펴볼 2차전지 관련주는 천보입니다. 천보는 2차전지 소재를 제조하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반도체 소재 사업과 디스플레이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중 특히 천보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세의 흐름이 꽤 큰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천보는 전해질 판매를 꾸준히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판매 제품도 다양하게 늘리고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중장기적 흐름으로 본다면 천보의 실적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보의 주가수익비율인 PER은 기존에는 57.2배였습니다. 하지만 벌써 61.2배까지 상승했습니다. 이 또한 3분기 생산능력인 capa 증설과 함께 전해질 수요 증가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는 걸 기대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 우상향하는 기업으로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

5. 후성

마지막으로 2차전지 관련주로 볼 기업은 후성입니다. 후성은 2차 전지 뿐만 안라 반도체용 특수가스 역시 생산하고 유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후성이 주로 거래하고 있는 기업을 살펴보자면 lg전자, 캐리어, 현대차, 기아차 등입니다. 후성은 일본 수출 규제 수혜주라는 호재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 배터리 전해액 첨가제를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후성에서만 생산하고 있는 것 또한 후성의 상승세에 한 몫 더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2차전지 관련주 다섯 기업 현재 흐름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2차전지 관련주 기업의 현재 흐름을 분석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