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동해 외에 강원도 여행도 함께 생각중이라면 정선, 속초 등의 명소를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추암 촛대바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추암 촛대바위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추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추암해변 맞츤편에 위치한 무료 주차장에 주차한 뒤 이동하면 됩니다. 주말이면 사람이 제법 북적북적한 장소입니다.
계단을 쭉 올라서다 보면 정자 하나도 눈에 띄는데 이 곳에 있는 정자는 능파대정자입니다. 촛대바위를 보면 바로 옆에 형제 바위도 보이며 그 주변에 코끼리 바위, 기암괴석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해의 전설로 유명한 촛대바위 또한 놓치지 말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2.천곡황금박쥐동굴
두 번째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곡 황금박쥐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동해시 동굴로 50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장할 때 성인은 4000원, 어린이는 2000원 소요됩니다. 뒤에 알려드릴 도째비골 및 해링 전망대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므로 이동할 때 이동 동선 함께 포함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 동굴은 1991년에 아파트 공사를 하던 도중 발견된 곳입니다. 내부에서 볼 수 있는 석회암 및 수평 동굴은 대략 4억년 정도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우연히 아파트 공사를 하며 발견된 곳이 이제는 하나의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톡톡이 해내고 있는 셈입니다.
또한, 명칭처럼 천연기념물인 황금박쥐가 살고 있는 장소입니다. 동해에 간다면 박쥐동굴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천곡 황금 박쥐 동굴과 아래에 소개할 도재비골 스카이밸리를 한꺼번에 이동하려면 아래 할인 적용해서 좀 더 싸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무릉별유천지
세 번째로 추천할 장소는 무릉별유천지입니다. 이곳은 사랑의 불시착 및 바퀴달린 집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장소입니다. 또한 쉐보레의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무릉별유천지를 가면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신비한 자연의 느낌 및 익스트림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는 제 1주차장에 주차한 뒤 이동하면 됩니다. 체험이 가능한 것은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롤러코스터행 집라인 이렇게 4가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호수도 두 군데로 조성되어 있으니 호수도 모두 다녀가보시고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주변 풍경이 정말 좋습니다. 전망대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입장료 지불해야 입장 가능하며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이나 어린이는 800원 소요됩니다. 그 뒤, 자이언트 슬라이드나 스카이 사이크를 이용하게 될 시 각각 3000원과 15000원 비용 발생됩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닌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찾아가려면 묵호등대 및 동ㅇ해바다 해랑 전망대가 있는 방향으로 주차하면 됩니다. 주말에 사람이 많을 때는 소변공원 주차장을 이용한 뒤 엘리베이터 타고 이동하는 동선이 제일 붐비지 않고 좋습니다. 스카이밸리는 길이가 160m 높이는 35m에 달하는 곳입니다. 평소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도 이 정도 높이는 그렇게 아찔한 높이가 아니기 때문에 한 번 다녀가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5.해링전망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해링 전망대입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링전망대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두 동선 이어지게 다녀오면 좋습니다. 위치는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 13-48에 위치해있고 입장은 무료입니다. 다만 기상조건이 좋지 않으면 미개방되어있으므로 방문하기 전 미리 전화한 뒤 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좋으면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해링전망대 인근은 해안도로를 따라서 예쁜 카페와 식당이 즐비한 곳입니다. 그래서 전망대 돌고난 뒤 마음에 드는 카페로 이동하는 동선으로 정해도 좋습니다. 길이가 85m 정도인 전망대는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바다 위를 가볍게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추암 조각공원
여섯번째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암 조각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추암동 산 7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암공원은 해파랑길이라고 표시된 산책로를 그대로 따라서 올라가면 됩니다. 대략 도보로 10분 정도 천천히 오르면 조각공원이 보입니다.
조각공원에 도착하면 주변 곳곳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그 길 따라서 주변 작품을 감상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곳에는 아이 러블리 동해라는 조형물도 보이는데 포토존으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그러니 조각공원가면 여기 앞에 서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7.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지가동 7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이용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과거 저수지였던 공간을 지금의 생태 공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한 바퀴 쭉 도는 데 대략 20분이면 충분합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가볍게 산책 다녀오기에 괜찮은 장소입니다. 생태자연공원 내부는 자작나무가 꽤 많이 있으므로 느긋하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8.쌍폭포
여덟번째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쌍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삼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금을 내고 들어가야만 하고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700원 소요됩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11월~2월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쌍폭포는 과거 1박 2일 촬영팀이 이미 다녀간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tvn에서 촬영했던 마더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가면 반석 위에 글씨가 적혀 있고, 적힌 글씨는 묵객들이 음각해 놓은 글씨들입니다. 무릉도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주변 경관이 좋으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논골담길~10. 논골담골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논골담길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논골 1길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논골담길의 테마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됩니다. 논골 1길, 논골 2길, 논골 3길로 나뉘어있으며 가는 곳곳 카페와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서 가는 내내 눈이 심심하지 않은 곳입니다.
논골담길도 앞의 해링전망대와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이곳도 함께 다녀가는 코스로 동선 짜면 좋습니다. 논골담길이 생기게 된 배경은 과거 소규모 어업이 몰락하면서 이 곳에 살고있던 사람들이 떠나기 시작하면서 빈집이 생겨난 것이 시초가 됩니다.
그래서 슬럼화가 점점 진행되서 마을에 벽화를 그리며 다시 재건하고자 하는 의미로 현재의 논골담길로 변하게 됐습니다. 이상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 정선, 속초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해당 지역의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