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소개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봉화로 선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봉화가 아닌 경상북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맨 하단의 지역 명소들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분천역 산타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분천역 산타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분천길 49 분천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백두대간 열차운행으로 갈 수 있는 간이역인 분천역입니다. 분천역 산타마을은 안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입장료는 별도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이곳에 가면 이정표가 보이면서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천천히 이동하며 관람한다면 소요시간은 대략 1~2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포토존이 걷는 내내 있으므로 평소 사진 찍는 걸 좋아한느 분들은 이곳 산타마을에서 예쁜 추억 많이 남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2.청량사

두 번째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량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청량산길 199-1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봉화사는 cnn에서 선정한 33개의 명소 사찰 중 한 곳에 속할 정도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청량사는 신라 문무왕 3년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청량사에 가면 주변 경관이 매우 뛰어납니다. 과거 조선시대에 불교를 억압하는 학자들에 의해 절이 없어진 점이 아쉽지만 여전히 보존된 것은 청량사와 응진전입니다. 다만 청량사는 가는길이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운동화 차림으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3.국립백두대간 수목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만일 트램을 타고 입장한다면 트램 비용은 별도로 1500원씩 추가됩니다. 막상 들어가면 내부가 꽤 넓으므로 전체적으로 다 관람을 하려면 거의 한나절을 걸립니다. 그래서 트램으로 이동하면서 전체적으로 한 번 싹 둘러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가고자 하는 날이 이미 예약이 차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일정을 확인한 후, 비어있는 시간대로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사전 예약 바로가기]

 

각종 테마별로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봉화에 놀러간다면 수목원도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4. 봉화 청량 산성

네 번째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봉화 청량 산성입니다. 봉화군의 유명한 산은 청량산입니다. 청량산은 이미 기암괴석 및 유서 깊은 사찰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청량산 내부에 들어가면 산 봉우리를 연결해주고 있는 구름 다리도 직접 건너볼 수 있습니다.

봉화 청량 산성은 청량사 방향으로만 쭉 올라가면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걸 보려면 꼭 측융봉으로 오르는 산성 방향으로 가야하며, 산성 입구에서 대략 도보로 10~15분 정도 걷다보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봉화에 간다면 청량 산성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봉화닭실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봉화 닭실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충개질 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 시골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봉화 여행갔을 때 닭실 마을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닭실 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풍수지리상으로 봤을 때 해당 마을이 마치 닭이 알을 품은 듯한 모습을 띄고 있어서 닭실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또한, 최고의 길지로 익히 유명한 마을입니다. 다만, 이 마을은 실제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이므로 관람할 때 집 내부 안으로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마을 내부는 산책하기 정말 좋은 장소이므로 봉화 여행 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석천 정사

여섯번째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석천 정사입니다.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봉화의 숨은 명소로 유명합니다. 주차장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차 후 계곡이 보이고, 계곡 따라서 쭉 걸어가다 보면 석천정사가 보입니다.

석천 정사는 조선 중기 문신이었던 권동보가 지었으며 현재 명승 제 60호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천정사도 멋지지만 산책하면서 들리는 물소리와 새소리 역시 힐링 되는 느낌입니다. 중간중간 쉴 수 있는 벤치도 꽤 있으므로 석천정사도 들렸다가보시기 바랍니다.

7.봉화만회고택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봉화 만회 고택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바래미 1길 51 봉화만회고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봉화 만회 고택은 국가 민속 문화재로 지정된 곳으로 1984년에 지정됐습니다. 1690년에 지어졌으며 벌써 지어진지 330년이 훌쩍 지난 고택입니다.

이 봉화 만회 고택은 조선 순조 때 문신이었던 김건수 선생이 살던 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건수 선생의 자가 공립이며 호가 만회이므로 봉화 만회 고택이라고 지칭되었습니다. 우리의 옛 스런 한옥 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므로 여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여덟 번째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 청옥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립 청옥산 자연 휴양림은 1991년에 개장했습니다. 구역면적은 1억 53만㎡로 산림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접 가보면 잣나무 및 소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있으며 산책로 따라서 걸어다니다 보면 출렁다리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립 청옥산 자연 휴양림은 국내의 자연 휴양림 중 대지가 가장 넓은 곳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만일 당일치기로 위 장소에서 가볍게 산책만 하지 않고, 국립 청옥산 자연 휴양림에서 1박 이상을 하려고 한다면 일정을 확인해야 가능합니다.

 

아래의 산림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날짜가 비어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사전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국립 청옥산 자연 휴양림 일정 확인 및 사전 예약 바로 가기]

9. 봉화 목재문화체험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봉화 목재문화 체험장입니다. 평소 건축, 나무 자재 등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곳도 들려가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의 목재가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 자세히 알 수 있으므로 아이들과의 여행이라면 이 곳에 들려서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굳이 체험이 아니더라도 이 곳 내부의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식물들 보면서 산림욕하는것도 좋습니다.

10. 각화사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각화사입니다. 각화사는 각화산에 있는 사찰로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승려 원효가 창건한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2층의 누각인 범종각, 요사채를 비롯해서 대웅전 등이 있습니다. 현재 각화사는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 18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삼층 석탑도 있으므로 각화산 등반도 하면서 각화사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경상북도 여행을 생각한다면 다른 지역의 명소 10군데를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힐링할 수 있는 장소 바로 보기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행 상주로 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상주 외에도 경상북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