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양념장 비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고, 야식으로 먹기도 좋은 게 비빔국수입니다. 시중에 파는 것보다 직접 만들어서 먹는 비빔국수가 땡기는 날에는 아래 방법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빔국수 외에 잔치국수도 만들어먹고 싶다면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양조간장
-설탕
-고춧가루
-마늘
-대파
-갈아만든 배 음료수(없다면 배즙도 가능)
1. 양념장 만들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먼저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 비율은 외우기도 쉽게 고춧가루와 마늘을 제외하고는 모두 1:1:1:1:의 비율로 넣으면 됩니다. 모든 재료 계량을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위에서 양념장에 갈아만든 배 음료수를 넣으면 된다고 했는데, 만일 이 음료수를 넣어서 하게 되면 좀 더 달달하게 만들 수 있으니, 음료수는 1개만 넣으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 집에 있는 배즙을 활용하게 된다면 갈아만든 배보다 단 맛이 조금은 덜하므로 배즙은 2개 분량으로 넣으면 됩니다. 만일 갈아만든 배도 없고, 배즙도 없지만 집에 배가 있다면 배 1개를 통째로 갈아서 넣어주면 됩니다. 대신 이때는 조금 더 단맛이 덜할 수 있으므로 설탕 비율만 조금만 더 추가해주면 됩니다. 일단 모든 양은 동일 비율이므로 고기나, 간장, 설탕, 대파를 모두 종이컵 한 컵 분량으로 동일하게 비율 맞추면 됩니다.
2. 끓이기
양념장을 똑같은 비율로 넣었다면 이제 후라이팬에 준비한 양념장을 모두 부어줍니다. 그리고 약불에서 계속 고기가 골고루 퍼질때까지 계속 저어주면서 끓여주면 됩니다.
3. 계란 삶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국수에는 단연 삶은 달걀이 들어가야 더더욱 맛있습니다. 양념장을 저어주면서 그 옆칸에는 계란을 삶아주면 됩니다. 국수 1인분에 계란 1개씩 들어가는 셈 치고 2인분이면 2개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4. 양념장 15분 끓이기
고기가 어느 정도 골고루 퍼졌다면 이제 15분 정도 계속 끓이면 됩니다.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아들때까지는 중불에서 계속 끓여주도록 합니다. 15분 정도 끓이면 끓어오르기 시작하는데 그 때 불을 약불로 줄이면 됩니다.
5. 다진 마늘 / 파 넣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5번이 제일 중요합니다.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는 가장 맨 나중에 넣어주도록 합니다. 양념장이 펄펄 끓어오르면서 줄어들었다면 이제 불을 끈 뒤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으면 됩니다. 다진마늘은 반스푼 정도 넣어주면 되고, 고춧가루는 1.5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집에 있는 고춧가루가 많이 맵다면 1스푼만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2스푼 넣어도 되니 이건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면 됩니다. 잔불을 활용해서 다진마늘과 파를 넣는 것이므로 마늘과 고춧가루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숟가락으로 계속 저어줍니다. 양념장이 걸죽해졌다면 비빔양념장이 완성된 셈입니다. 이렇게 만들어놓은 비빔양념장은 냉장보관하면 최대 2주까지는 상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6. 국수 삶기
이제 양념장이 완성됐으니 국수를 삶으면 됩니다. 쫄깃하게 삶으려면 먼저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국수를 넣어서 삶아주면 됩니다. 국수가 삶아지면서 팔팔 끓어오르면 찬물을 반 컵 정도 붓고 또 끓이면 됩니다. 그 다음 또 끓어오를 때 다시 한 번 더 이렇게 찬물을 부어서 펄펄 끓으면 엄청 쫄깃한 국수가 완성됩니다. 그 다음, 미리 준비한 찬물+얼움 물에 국수를 여러 번 헹궈주면 됩니다.
7. 국수에 양념장 넣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국수가 맛있게 삶아졌다면 이제 먹을만큼의 양념장을 덜고 거기에 참기름과 식초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그 다음 국수 위에 비빔 양념장을 올려주고, 삶은 계란을 고명으로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집에 만일 오이가 있다면 오이도 채썰어서 고명으로 함께 올려주면 더더욱 맛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비빔국수 외에도 남은 면으로 잔치국수도 해먹고 싶다면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