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이렇게 쉽다니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맛이 없을때나 날씨가 추울 때, 비가 올 때 간단하게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잔치국수입니다. 유독 요리하기 귀찮고 싫은 날은 이런 간단한 요리 후딱 해서 한끼 해결하는 것도 좋습니다. 재료만 있으면 10분 안에 빨리 만들 수 있으니 아래 흐름대로만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계란

-국수면

-청양고추

-오이

-당근, 애호박, 양파 등 채소

1. 멸치 육수 내기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일단 맛있으려면 육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잔치 국수는 멸치육수만 내줘도 충분히 맛있게 됩니다. 집에 별도로 사용하고 남은 무나 대파가 있다면 육수낼 때 활용해도 좋습니다. 멸치 육수를 낼 때는 멸치 똥은 제거한 뒤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멸치 육수 물 및 다시물이 충분히 우려나올 때까지 끓여주도록 합니다.

2. 계란 지단 만들기

국수에 지단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계란 1~2개를 잘 풀어서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라이팬에 올려주도록 합니다. 후라이팬이 제대로 예열되지 않았을 때 바로 계란을 올려버리면 지단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후라이팬 예열하고난 뒤 식용유 두른 뒤 30초 정도 지난 뒤에 계란 지단을 후라이팬 전체에 둘러주도록 합니다. 중간중간 들어올려보고 잘 들어올려진다면 그때 바로 계란을 뒤집어주면 됩니다. 앞뒤로 잘 됐다면 이제 지단 모양으로 가늘고 예쁘게 썰어주면 됩니다.

3. 다른 재료 준비하기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계란 지단을 만들었다면 다른 재료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오이고명과 김치도 함께 넣어주면 좋으므로 김치도 작은 크기로 잘 잘라주고 오이도 지단과 비슷한 모양으로 잘 썰어주면 됩니다. 오이가 들어가면 잔치 국수가 좀 더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나므로 오이도 넣어주고 집에 당근이나 애호박도 있다면 함께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4. 면 삶기

모든 재료가 준비됐다면 이제 면만 잘 삶아주면 됩니다. 물을 먼저 끓여준 뒤 물이 펄펄 끓기 시작하면 국수 면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대략 강불에서 5~6분 정도 삶으면 국수면이 잘 삶아집니다. 잘 삶아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tv에서 자주 나왔던 방법처럼 면 한가닥을 들어올려서 붙여보는 방법도 있고, 한입만 먹어서 딱딱한 느낌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먹었을 때 여전히 조금은 딱딱한 느낌이 있다면 1~2분 정도 좀 더 끓인 뒤 다시 확인하면 됩니다.

5. 찬물에 씻기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면이 잘 익었다면 이제 불을 끄고 찬물에 헹궈주도록 합니다. 면을 바로 찬물에 헹궈주면 좀 더 탱글탱글한 국수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잔치 국수를 하기 전에 미리 물을 받아서 냉동실에 넣어둔 뒤 면이 다 삶아지고난 다음에 냉동실에 있던 물을 꺼내서 그 물로 헹궈주면 수돗물 냉수보다 더 차가우므로 좀 더 찰진 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면이 탱글탱글해지면 물기를 제거해준 뒤 체반에 올려서 남은 물기까지 좀 더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6. 고명 익히기

면 물기를 제거하고 있다면 고명으로 준비했던 각종 채소를 익혀주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양파, 애호박, 당근을 볶아주도록 합니다. 각각 따로 볶아주거나 따로 볶는 과정이 귀찮다면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가는 당근부터 넣은 뒤 애호박, 양파 순으로 넣어서 볶아주면 됩니다. 이 때 소금간을 미리 해두면 좋습니다.

7. 그릇에 고명 올리기

면까지 삶고 육수까지 모두 준비됐다면 이제 그릇에 고명을 올려놓도록 합니다. 그릇에 먼저 삶은 면을 넣고 그 위에 계란 지단과 오이, 김치, 당근, 애호박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이 때 청양고추를 어슷썰기해서 같이 올려주면 됩니다.

8. 육수 붓기

삶은 면과 고명을 다 올렸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육수를 부어주도록 합니다. 육수를 붓고 재료들이 모두 고루고루 잘 섞이도록 한 뒤 통깨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더보기

팁)  고명을 섞은 뒤 간이 싱겁다고 느껴지면 양념장을 넣어주면 됩니다. 양념장은 고춧가루,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깨소금으로 만든 뒤 육수에 조금씩 부어서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처음부터 한번에 넣어버리면 너무 짤 수 있으므로 조금씩 양념장을 추가해서 간을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잔치국수만 먹는 게 뭔가 허전하다면 국수와 어울릴법한 아래의 간단한 반찬도 함께 만들어서 곁들여 드시기 바랍니다.

 

 

👉국수에 곁들여 먹으면 좋은 반찬 1 바로 보기

 

👉잔치 국수에 어울리는 밑반찬 이것!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