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숨은 명소여서 더더욱 운치있는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거진항
첫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거진항입니다. 거진항은 거진 해수욕장으로도 불립니다. 숨은 명소이다 보니 강원도를 자주 여행했던 사람들도 잘 모르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바다가 앞에 펼쳐져 있지만 한 곳은 이미 물이 고여있는 듯한 구조가 매우 신기합니다.
그래서 물이 고여있는 부분은 잠깐 발만 담그고 놀기에도 괜찮습니다. 가을, 겨울에도 거진항을 아는 분은 강원도 여행갈때 꼭 들렸다가 가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방파제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낚시하며 힐링하기에도 좋고, 텐트 친 뒤 잠깐 쉬고 갈 수도 있는 장소입니다.
2. 태극문양 화원
두 번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는 태극문양 화원입니다. 이곳은 인터넷에서도 자료가 많이 나와있지 않을정도로 숨겨진 명소입니다. 이곳에 가려면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강원도 홍천 남노일리 253-1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간혹가다 이 곳에 찾아가기 위해 남노일 강변 유원지로 검색해서 가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해당 장소 찾기가 조금은 어렵습니다.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으며 대신 그 빈자리를 천일홍 꽃들이 가득 채워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꽃들을 보고 있으면 그 가운데 바로 태극문양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변 공터에 주차한 후 관람하면 됩니다.
3. 원주 치악산 동악단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원주 치악산 동악단입니다. 둘레길 코스로 산책이 가능하며 국형사앞에 주차한 뒤 이동하면 됩니다. 둘레길 코스는 1코스부터 시작되며 초입 바로 위 부분을 보면 '꽃밭 머리길'이라는 표식이 적혀 있습니다. 동악단을 가기 위해서는 바로 이 길로 향해서 가면 됩니다.
일명 무장애길 코스로 등산이 어려운 장애인이나 노약자, 임산부 등을 위해 숲길을 그 어떠한 장애물 없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 아이 유모차 태우고 가도 괜찮은 코스입니다. 계속 가다보면 중간에 갈림길이 나오고 그 갈림길의 오른쪽이 동악단으로 향하는 길이고 왼쪽은 그대로 꽃밭머리길 코스입니다. 모두 무장애 코스로 손쉽게 다녀갈 수 있는 곳입니다.
4.양양 양수 발전소
네 번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는 양양의 양수 발전소입니다. 일명 진동호로 불리는 장소입니다. 이곳 발전소는 해발937m 정상에서 물을 끌어 올려서 저수지에 저장한 뒤 낮에 내려보내는 시스템으로 흘러갑니다.
다만 개방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이므로 11월 이후 여행 시에는 출입이 불가능하다는점 미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개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둘레길처럼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둘레길 시작부터 계절에 맞게 핀 꽃들을 관람할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시기만 잘 맞으면 이곳도 멋진 명소이므로 잘 기억해놨다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춘천 물레길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춘천 물레길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므로 여행 일정짤 때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용 요금은 기본 2인은 30000원입니다.
또한, 성인 1명씩 추가될 때마다 10000원씩 추가되며 어린이 추가 시에는 5000원만 추가됩니다. 이곳 물레길에서는 카누를 탈 수 있습니다. 일반 해양 스포츠와는 다르게 카누는 정적이면서 시끄러운 소음을 내지 않기 때문에 가만히 물레길 코스 쭉 둘러보고 싶다면 카누 탄 뒤 천천히 주변 둘러보고 올 것을 권장합니다.
6.김유정 문학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김유정 문학촌입니다. 위치는 강원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430-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면 입장료는 2000원 지불해야 입장 가능 합니다. 김유정 문학촌을 가보면 크게 1~17번으로 나뉘어 있고 이 중 1번, 2번, 3번까지는 유료 입장 구간입니다.
나머지 구간부터는 무료 관람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앞에서 알려드린 입장료 2000원도 나머지 4번 구간부터만 볼 거라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김유정은 소낙비, 산골나그네, 땡볕 등 유명 작품을 남긴 작가입니다. 전시관을 둘러보면 김유정의 인생, 인간관계 등에 대해 자세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7. 해산령 전망대
일곱번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산령 전망대입니다. 이 곳은 네비게이션을 쳐도 잘 나오지 않은 곳이므로 해오름 휴게소, 혹은 해산전망대라고 입력한 뒤 찾아가면 됩니다. 아는 사람들만 찾아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오름 휴게소 또한 산 중턱에 있는 휴게소로 이 휴게소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한창 단풍 철이기 때문에 해산령 전망대를 알고 있는 분들은 단풍 절정 시기를 잘 체크해서 이곳부터 들렸다 가십니다. 울긋불긋한 단풍을 볼 수 있으며 사람들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전망대에서 돗자리 펴고 가볍게 피크닉할 수도 있는 명소이므로 여기도 시간이 된다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양구 수목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양구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구군 동면 슴골로 10번길 1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6000원, 청소년은 3000원, 그리고 65세 이상은 무료로 관람가능합니다. 이곳은 해발 420미터~450미터의 고원 지대에 있는 고원 식물원으로서 식물 관람뿐만 아니라 놀이공원도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일단 해발 450미터 그대로의 야생화 단지도 관람할 수 있으므로 일반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식물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9. 횡성 숲 체원
아홉번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횡성 숲 체원입니다. 이곳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가을에 이곳을 한번 방문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 계속 가게 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횡성 숲 체원은 방문하려면 미리 비어있는 일정을 확인해야 하므로 일정 확인 후, 예약을 하고 가면 됩니다. 2~3인은 3만원, 5~7인은 7만원입니다. 횡성숲체원은 국내 최초 국가산림교육센터로서 청태산에 있으며 숲을 통해 치유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비어있는 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 강원도 삼척 부남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강원도 삼청 부남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작은 돌섬들로 이루어진 곳으로 멋진 경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부남 해수욕장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시크릿 바다라는 명칭을 붙였을 정도로 사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이나 그 장관은 계속 생각나게 만드는 곳입니다.
한 여름에 이 곳에 가면 스노쿨링 하고 있는 사람들을 몇 볼 수 있습니다. 가을, 겨울에 가면 주변 경관과 아기자기한 돌, 큰 돌들로 이루어진 주변 풍경을 볼 수 있으므로 강원도 갔을 때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 강원도 또 다른 명소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해당 지역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뜨는 장소 바로 확인하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확인하기
강원도의 숨은 명소는 어디입니까?
삼척 부남, 횡성 숲 체원, 해산령 전망대, 거진항, 태극문양 화원입니다.
강원도의 가장 멋진 명소는 어디입니까?
개인적으로 태극문양 화원이 가장 좋았습니다.
강원도의 또 다른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강릉, 원주, 속초, 정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