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행복한육아 2022. 1. 22. 12:26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군위 지형의 형태는 동서는 길고 남북은 짧은 행세를 띄고 있어서 마치 삼각형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지도를 보면 좀 더 자세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군위로 정했다면 아래 명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군위에 인전합 의성, 구미, 대구 등 이 지역도 함께 가 볼 예정이라면 해당 지역의 명소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삼국유사군위휴게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삼국유사 군위 휴게소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부계면 치산효령로 989-23에 위치해있습니다. 삼국유사군위 휴게소는 70~80년대를 연상시킬만큼 과거 공간으로 잘 연출해낸 곳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이곳 휴게소에 구경하러 들리는 관광객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과거 다방 모습도 잘 연출되어 있고, 90년데에 먹었을 법한 간식류도 꽤 있습니다. 아마 예전에 전빵을 먹어본 분들이라면 이곳에 있는 전빵이 무척 반가울듯합니다. 군위 휴게소 앞에 삼국유사 명칭이 붙은 이유가 삼국유사를 쓴 일연스님이 살았던 곳이 바로 군위였기 때문입니다. 군위 간다면 꼭 이곳 휴게소도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2. 화본역 중앙선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화본역 중앙선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산성가음로 711-9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아마 국내에서 아담하면서 예쁜 기차역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화본역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옛 시골에 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바로 옆 화본 마을도 인접해 있어서 마을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도 운행하고 있는 역이므로 기차 레일 가까이에서 사진 찍을 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본역 안에 증기기관차 급수탑도 있으니 이것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사라온 이야기마을

세번째 추천 장소는 사라온 이야기마을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49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성인 입장 요금은 3000원, 아이들은 2000원입니다. 초입에 들어서면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안내도 따라서 관람하면 됩니다.

이야기마을은 마치 70~80년대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전시가 곳곳에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간단한 전통 민속체험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섯고개 미션도 있으니 이것도 하나하나 해결해보면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4. 화산산성 전망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화산산성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 산 230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다만 화장실이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바로 옆 화산마을 체험관에 화장실이 있다면 급하면 이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또한 들어가는 곳과 나가는 곳 모두 같은 문으로 되어 있으니 관람다하고난 뒤 원래 처음 방향으로 나가면 됩니다. 이곳 전망대에 올라가면 화산 전경을 훤희 내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일출과 일몰 장소로도 워낙 유명해서 해가 잘 뜨고 지는 곳에 포토존 부스도 설치해놔서 그곳에서 멋진 광경을 사진으로 담아가면 됩니다.

 

5. 화산 산성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화산 산성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전망대 바로 옆에 있으므로 두 코스 연결해도 이동하면 좋습니다.

화산 산성은 과거 조선후기에 쌓은 성벽입니다. 조선 숙종 시절부터 공사를 시작했지만 연이은 감염병으로 인해 공사하던 중간에 멈추기도 했던 곳입니다. 그래도 옛 조선시절 만들었던 그 모습 그대로 잘 간직되고 있으니 과거 이 모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을 백성들의 고역을 조금이라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6. 하늘 전망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하늘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에 위치해있습니다. 화산산성 전망대-화산 산성-하늘 전망대 이 흐름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참고로 운이 좋으면 하늘전망대 가는 길에 자그마한 채소 직거래 장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늘 전망대가는 길에 보인다면 한 번 들려서 싱싱한 채소들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위에서의 전경은 정말 힐링이 될 정도로 멋진 모습이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7. 삼국유사테마파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삼국유사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의흥면 일연테마로 100입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9000원, 어린이는 8000원이며 주차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이므로 사전 예매를 하면 현장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입장료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방문 날짜에 맞게 미리 사전 예매 하시기 바랍니다.

 

👉[삼국유사테마파크 사전 예매 바로 가기] 

 

이곳은 삼국유사를 배경으로 조형물 및 다양한 전시물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공간도 상당히 크고 무엇보다 야외 데크길 조성도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며 여기저기 관람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이곳에 간다면 테마파크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서도 놀고 오면 됩니다. 내부에 식당도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8. 한밤마을 돌담길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한밤마을 돌담길입니다. 위치는 군위군 부계면 대율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팔공산 둘레길 16구간 중 한 구간에 속하는 곳입니다. 이곳 마을 따라서 쭉 가다보면 마을 바로 중심에 대청도 보입니다. 과거 코로나가 심하지 않을 때는 군위 한밤마을 대청에서 다양한 공연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곳의 남천고택은 과거 1박 2일 팀이 숙박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9. 시골밥상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퍼뜩오이소 시골밥상입니다. 이미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정도로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먹을거리, 겸합거리, 고기류 등 메뉴 구성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변 풍경도 꽤 예쁘고, 반찬도 고루고루 잘 나오므로 군위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군위군 부계면 한티로 1903이며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니 이른 아침에 아점겸 가서 먹어도 됩니다.

 

10. 김수환 추기경 기념공원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김수환 추기경 기념공원입니다. 조용히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걷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살아생전 김수환 추기경님의 업적 및 추기경님의 생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내부를 돌다보면 경건한 마음과 함께 누군가를 위해 봉사하는 삶에 대한 중요성도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군위와 1시간 이내인 가까운 지역 명소도 함께 갈 예정이라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군위 근교 지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수코스 바로 보기

 

 

👉군위에서 1시간 내 거리인 OO을 아직도 안가봤다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