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수코스

행복한육아 2022. 1. 20. 21:46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수코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에는 송해공원이나 이월드 등이 유명합니다. 굳이 대구가 아니더라도 대구근교 1시간 이내에 거리에 있는 지역도 숨은 명소가 제법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대구 근처로 전부 돌아볼 예정이라면 아래의 명소들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외에도 대구 근처 1시간 거리인 지역의 또 다른 명소들도 제법 많으므로 이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엄마 아빠 어렸을적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군위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입니다. 위치는 군위국 산성면 산성가음로 722에 위치해있습니다. 이용요금은 2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아곳은 명칭명 답게 옛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배경은 60~80년대를 기본 배경으로 해서 그 당시를 살았던 분들에게는 어렸을 적 추억을 다시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폐교였던 산성 중학교를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새롭게 리모델링한 후 이렇게 추억의 장소로 다시 조성한 곳입니다. 과거에 볼 수 있었던 만화방이나 사진관 등을 그대로 볼 수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군위 화본역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군위 화본역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에 항상 손꼽히는 역이 바로 화본역입니다. 이곳을 처음 방문하면 왠지 낯이 익은 느낌이 많이 들 수 있는데 이곳은 워낙 아름다운 역이다 보니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화본역을 들어가면 마치 80년대 느낌을 자아내는 것처럼 옛 추억 물건들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1000원이므로 천원을 내고난 뒤 입장해서 여기저기 구경하고 오면 됩니다.

 

3. 청도 읍성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청도 읍성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옛 역사를 그대로 품은 곳으로 고려시대때 세워졌던 곳입니다. 높이는 대략 1.5m 정도 됩니다. 다만, 임진왜란 때 왜적에 거의 소실되버려서 소실된 부분을 복원해서 현재의 모습으로 재연된 것입니다.

과거에는 죄인을 어떻게 감금했는지, 그리고 과거 냉장고 역할을 톡톡이 해냈던 석빙고의 모습은 어떻게 생겼는지, 외곽은 어떤 모습인지 등 과거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곳에는 청도 향교도 있으니 읍성에 간다면 향교도 직접 들려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청도 와인터널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청도 와인터널입니다. 동굴은 항상 일정온도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그런 장점을 가진 장소입니다. 항상 18도를 유지하는 이곳은 더운 여름이면 내부가 시원하게 느껴지고,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실내가 따뜻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내부에는 구경거리뿐만 아니라 카페도 있어서 가볍게 음료를 마시거나 케이크, 빵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와인터널답게 다양한 와인도 있으므로 평소 좋아했던 와인이 있으면 가볍게 한 잔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5. 리틀포레스트 촬영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입니다. 이곳을 가면 영화 장면이 하나하나 다 생각납니다. 건물 두 채가 있으며 건물 모습이 영화 속에서 나온 모습 그대로 재연되어 있습니다.

포레스트 영화 장면을 보면 대부분 이 촬영지 집 외부 및 내부에서 일어난 일이 자주 나왔으므로 외부와 내부만 봐도 영화 내용이 새록새록 생각납니다.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를 들어가면 내부 역시 영화 장면에 나왔던 모습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므로 포레스트 촬영지도 한 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합천 영상 테마파크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합천 영상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2004년에 개장한 곳입니다. 시대적 배경은 1920~60년대를 배경으로 제작한 세트장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다만, 미리 방문할 날짜를 정했다면 사전 예매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사전 예매를 하면 현장 발권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합천 영상 테마파크 사전 예매 바로 가기]  

 

초입에 들어서면 택시 운전사에서 나왔던 자동차 및 독립운동가들의 초상화도 그려져있습니다. 외부 세트장 답게 20~60년대를 떠올릴 수 있는 장소들이 즐비해있고, 거리를 보면서 그곳에서 찍었을 영화 및 드라마를 떠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기회가 된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천불천탑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천불천탑입니다. 위치는 합천군 가회면 월계리 산 88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에 가면 지나가는 곳곳 다양한 돌탑이 세워져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높이 올릴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쌓여있는 돌탑도 제법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소원을 쓴 리본 소원지도 여기저기에서 흩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임인년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이 있다면 이 기회에 한번 찾아가서 소원을 담은 리본 및 돌탑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8. 황매산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황매산 억새풀입니다. 위치는 가회면 황매산 공원길 331 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으며 그냥 입장해도 됩니다. 산책로가 제법 완만하게 잘 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주변 곳곳에 수도없이 많은 억새를 감상하며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이곳은 전망 뷰가 워낙 좋아서 오토 캠핑장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익히 유명한 장소입니다. 봄이면 철쭉을 대표한 꽃이 만개하며 가을과 겨울이면 억새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합천영상테마파크 모노레일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합천영상테마파크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에 위치해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합천 영상테마파크 내부를 가보면 일본신 정원 향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미스터 선샤인을 촬영했던 장소로 이곳에서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청화대 세트장까지 손쉽게 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지가 워낙 넓으므로 도보로 쉽게 이동하기 힘들다면 모노레일을 활용해서 넘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겨울에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합천댐 물 문화관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합천댐 물 문화관입니다. 위치는 합천군 대병면 합천호수로 197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만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합천호인 인공호수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 외에도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는 공간이어서 위에서 알려드렸던 천불천탑 다녀간 뒤 이곳에 가는 코스로 정해도 괜찮습니다. 옥상 전망대에 올라가서 잔잔한 호수 감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대구 인근 1시간 거리인 가까운 지역의 또 다른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구 인근 지역 OO 명소 바로 보기

 

👉대구 바로 옆 지역인 이곳을 가보지 않았다면? 바로 보기

 

👉대구 인근 OO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소개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