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엄마 레시피

행복한육아 2022. 2. 24. 12:13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엄마 레시피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굳이 피크닉을 가지 않아도 집에 간단한 야채와 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김밥입니다. 가끔씩 이것저것 만들기 귀찮을 때 미리 재료만 손질해놓고 냉장보관하면 그때그때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아래 흐름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김밥과 함께 곁들여먹으며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김밥용 김

-밥

-당근

-맛살

-햄

-단무지

-우엉

-계란 등

1. 쌀 짓기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일단 김밥은 밥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밥이 맛있게 잘 되야 김밥이 맛있게 완성되므로 쌀 짓는 요령이 중요합니다. 일단 너무 질거나 고들고들하면 김밥이 맛없으므로 쌀을 씻고 15분 정도는 충분히 불려주도록 합니다.

쌀을 불린 뒤 물 넣는 양은 평소 평소 밥 짓는 양보다는 조금 더 부족하게 물을 붓도록 합니다. 쌀을 많이 불린 뒤 밥을 짓게 되면 동일한 물 양이라고 해도 밥이 질게 됩니다. 그러니, 15분 물에 불려주고난 다음에는 물양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아래 쌀짓기 과정은 야채 재료가 어느정도 다 준비되면 합니다. 미리 하면 밥이 너무 차갑습니다.>

밥이 고루고루 잘 되면 밥을 꺼내서 소금을 살살 뿌려서 간을 맞춘 뒤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서 고루고루 섞어주면 됩니다.

2. 지단 준비

이제 두 번째로 재료를 준비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계란 지단입니다. 계란 2인분 기준 2~3개면 충분합니다. 그릇에 계란 넣고 고루고루 잘 푼 뒤 후라이팬 예열 충분히 한 다음 기름 두르고 계란을 넣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지단은 계란이 들러붙으면 안되므로 식용유 넣고난 이후에도 충분히 예열해야 바로 뒤집기가 가능합니다. 후라이팬에 올리기 전에 계란도 미리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해주도록 합니다. 지단이 앞뒤로 잘 됐다면 꺼내서 김밥에 넣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줍니다.

3. 당근 썰기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이제 당근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당근도 채 썰기를 한 뒤 후라이팬에 볶아주면 됩니다. 참고로 당근은 기름에 볶으면 당근에 포함된 영양소가 기름을 두르면서 나오게 됩니다. 당근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더더욱 달달하고 맛있는 김밥이 완성되므로 당근은 넉넉한 양으로 준비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뒤 남은 당근은 냉장보관하면 되기 때문에 넉넉히 준비합니다. 당근을 다 볶았다면 이제 햄을 준비해서 햄도 고루고루 잘 볶아주도록 합니다.

4. 나머지 재료 준비하기

익혀야 할 재료인 당근, 지단, 햄이 완성됐다면 이제 단무지, 맛살, 우엉 등을 준비합니다. 만일 시금치를 넣는다면 미리 만든 시금치 나물을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시금치 나물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김밥 재료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바로 보기

 

5. 재료 말기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이제 김밥용 김을 준비합니다. 김밥용 김 외에도 양념장에 찍어먹는 김을 보면 거친 면과 부드러운 면이 있습니다. 재료를 넣을때는 거친면에 넣으면 됩니다. 거친면이 앞으로 오게 준비한 뒤 밥을 먼저 골고루 펴서 밥 위에 준비했던 재료들을 전부 넣어줍니다.

 

그 뒤 집에 김말이가 있으면 김말이를 활용해서 싸면 되고, 김말이가 없다면 손으로 잘 말아주면 됩니다. 손으로 말 때 팁을 드리자면 재료들이 김의 가장 첫 부분에 오게끔 하면 처음에 바로 재료들을 말 수 있으니 쉽게 손으로도 가능합니다.

더보기

팁) 이 때 깻잎을 넣어주면 깻잎 김밥이 되고, 참치를 넣어주면 참치 김치가 되고, 마요네즈를 추가하면 마요네즈 김밥이 됩니다. 기본 재료 외에 나머지 재료는 응용해서 5번 과정 중 넣어주면 됩니다. 이상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든 김밥이 체하지 않게끔 국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김밥과 궁합이 좋은 국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밥과 함께 먹으면 속이 든든한 국 정보 바로 보기

 

 

👉김밥에 곁들여먹으면 좋은 국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