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떡볶이 황금레시피 쉬운데 맛있어

행복한육아 2022. 1. 25. 22:13

떡볶이 황금레시피 쉬운데 맛있어

떡볶에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떡볶이는 쌀떡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간식입니다. 과거 학교 앞에서 먹었던 떡볶이나 분식집에서 즐겨먹는 떡볶이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 방법대로만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떡볶이 떡 1컵 정도(떡볶이 떡이 없다면 떡국용 떡도 가능)

-어묵

-달걀

-양배추

-대파

-통깨

-식용유

양념 재료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참치액

-황설탕

-양파

-올리고당

1. 재료 손질하기

위에 열거한 재료들을 모두 준비했다면 차근차근 재료를 손질하도록 합니다. 떡국떡이 냉동실에 있었다면 30분 정도 물에 담가둬서 어느정도 딱딱한 것이 없어지도록 합니다. 그 외, 대파나 어묵 등도 준비해주도록 합니다. 참고로 양파 1/2는 양념 재료에 넣을 때 갈아서 넣을 것이므로 양파는 1/2만 준비해놓으면 됩니다.

2. 육수 내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그냥 생수에 끓여도 좋지만 이왕이면 육수 내고 먹으면 더더욱 맛있습니다. 육수에 필요한 재료는 멸치 육수만 내도 좋지만 집에 남아있는 무, 멸치, 다시마, 대파, 양파가 있다면 그대로 넣어서 펄펄 끓여주도록 합니다. 육수가 시원하게 잘 될수록 떡볶이 맛이 더 맛있어지므로 육수도 내주도록 합니다.

더보기

팁) 육수를 낼 때 다른 쪽에서는 미리 계란을 삶아주도록 합니다. 계란이 들어간 떡볶이를 좋아하면 계란을 삶도록 하고, 계란이 필요 없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3. 재료 썰기

육수를 내고 있을 동안 준비했던 재료를 썰어주도록 합니다. 어묵은 한 입 크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되고 대파는 어슷썰기 해주면 됩니다. 집에 있는 양배추도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주며(없으면 생략 가능) 달걀은 미리 삶아놓은 달걀을 준비하면 됩니다.

4. 양념장 만들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이제 양념장을 만들도록 합니다. 떡볶이는 그 핵심이 양념장에 있으므로 비율만 잘 맞추면 정말로 맛있는 떡볶이가 됩니다. 먼저 양파를 강판에 갈아주도록 합니다. 아니면 편하게 믹서기에 물 조금 붓고 갈아줘도 됩니다.

그 다음 고춧가루는 1스푼, 고추장은 1큰술입니다. 고춧가루, 고추장 비율은 똑같게 해주되 만일 고춧가루가 너무 매우면 1/2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참치액젓은 2스푼 넣어주고 진간장은 1/2 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올리고당은 1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설탕은 기호에 따라 1~2스푼 넣어줍니다. 달달한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2스푼 넣어줘도 됩니다.

 

5. 육수 건더기 없애기

일단 육수를 내고 있다면 10분 뒤에 멸치와 다시마는 바로 빼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 나머지 재료들만 가지고 충분히 육수를 내주다가 대략 30분 정도 지나고 나면 기존에 있었던 다른 육수 재료인 양파, 대파, 무도 건져내주시기 바랍니다.

6. 떡 넣고 양념장 넣기

육수 물이 펄펄 끓고, 육수 안에 들어갔던 것들을 다 빼냈다면 이제 떡과 양념장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 전에 떡 양에 비해 육수 양이 너무 많은 것 같으면 어느 정도 비우도록 합니다. 국물이 많지 않고 양념이 졸아든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더더욱 육수 양은 줄여줍니다.

 

이렇게 해서 중불에서 일단 끓여줍니다. 팁)양념장을 한 번에 다 넣어버리면 너무 맵거나 칼칼한 떡볶이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조금씩 조금씩 양념장을 넣으면서 중간중간 간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마다 양념장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7. 나머지 재료 넣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간이 어느 정도 맞았다면 이제 미리 준비했던 삶은 달걀과 대파와 양배추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 다시 또 중불에서 계속 끓여주면 됩니다. 계속 끓기 시작하면 불은 약불로 줄이고 한번씩 뒤적거리면서 잘 졸아들 수 있도록 놔둡니다. 걸죽하게 될수록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국물이 걸죽해졌다면 그때 불을 끄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됩니다.마지막엔 간단하게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이상 떡볶이 황금레시피였습니다.


이 외에 떡볶이를 만들고난 뒤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떡볶이 남은 재료 활용법 1탄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바로 보기

 

 

👉떡볶이 남은 재료 활용법 2탄 오뎅탕 끓이는법 5분이면 끝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