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봉화 맛집 베스트 8

행복한육아 2022. 8. 7. 22:55

봉화 맛집 베스트 8

봉화 맛집 베스트 8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봉화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식당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집 외에도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소풍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소풍입니다. 위치는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32-14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봉화 갔을 때 샤브샤브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게 바로 앞 주차장이 넓게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단체 손님이나 예약손님이 꽤 많은 곳으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습니다. 특제 얼큰 육수에 바로 옆에서 밭농사하면서 나오는 유기농 채소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2. 봉화 한약우프라자

봉화 맛집 베스트 8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봉화 한약우프라자입니다. 위치는 경북 봉화군 봉성면 농업인길 47입니다. 봉화 한우집 중에서는 가장 크고 유명한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연예인들 싸인이 가득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흔적이 있는 식당입니다. 식육식당처럼 고기를 산 뒤 상차림비를 내고 먹으면 됩니다. 봉화에서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정도너츠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정도너츠입니다. 건강한 도너츠를 먹고 싶다면 봉화 갔을 때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림이 잔뜩 들어있는 도너츠가 아니라 생강 도너츠, 인삼 도너츠, 사과 도너츠, 허브 도너츠, 들깨 도너츠, 마늘 도너츠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맛과 포만감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후식으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석송 가든

봉화 맛집 베스트 8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석송 가든입니다. 잉어 요리 전문 식당으로 평소에 민물고기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민물고기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여름에는 이런 보양식 한 끼 든든하게 먹어주면 더운 여름을 잘 견뎌낼 수 있습니다.

석송 가든의 장점은 바로 앞에 안동댐이 있어서 창가로 안동댐 바라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잉어 요리 위로 마치 아구찜처럼 콩나물이나 미나리 등이 수북히 쌓여서 나와서 비린맛없이 매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용두 식당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용두 식당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위치는 경북 봉화군 봉성면 다덕로 526-4입니다. 대표 메뉴는 송이나 능이 돌솥밥, 전골, 구이입니다. 반찬도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면서 버섯과 된장국의 조합이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특히, 돌솥밥으로 나오는만큼 반찬은 나물종류가 많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돌솥밥과 비벼먹을 수 있게끔 셋팅이 되어 있으니 평소 채소류 좋아하는 분들은 봉화 갔을 때 용두 식당가서 버섯 돌솥밥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돌솥 위에 버섯이 많이 깔려있고, 특이하게 기름장에 찍어먹을수도 있습니다.

 

6. 카페 가로수

봉화 맛집 베스트 8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카페 가로수입니다. 부석사 인근에 있으니 부석사를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팥빙수를 파는 곳이기도 합니다. 테이블도 하나하나 예쁜 자수를 놓은 것처럼 꽃모양이 새겨져 있고, 팥빙수 외에도 다양한 차 종류도 많이 있으니 부석사 다녀온 이후에 시원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7. 청봉 숯불구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청봉 숯불구이입니다. 봉화 봉성면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곳은 소나무숯에 고기를 구워서 먹는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은 직접 열기를 쬐가며 고기 굽기가 더운 날씨이지만 이곳은 미리 소나무숯에 고기가 다 구워져서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돼지는 삼겹살이나 목살, 앞다리살 등 모든 부위를 고루고루 먹을 수 있습니다. 대표메뉴는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하나는 숯불구이, 하나는 양념구입니다. 소나무 숯 향이 궁금하다면 봉화갔을 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8. 별천궁

봉화 맛집 베스트 8 마지막 추천 장소는 별천궁입니다. 이곳은 산채 비빔밥 뿐만 아니라 안동간고등어를 맛볼수 있는 곳입니다. 평소 비빔밥을 좋아하거나 생선구이를 좋아했다면 봉화 방문했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간고등어 외에도 다른 밑반찬도 고루고루 많이 나와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는 생선을 굽는 것 자체가 열로 힘들수 있으니 봉화 방문한다면 생선구이도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봉화 맛집 베스트 8 정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