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삼성전자 주가전망 및 흐름 파악

행복한육아 2021. 9. 3. 11:40

삼성전자 주가전망 및 흐름 파악

삼성전자 주가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삼성전자를 모를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시총으로만 1위인 기업이기 때문에 우스갯소리로 삼성이 흔들리면 대한민국이 흔들린다는 말도 나올 정도입니다. 또한, 코스피를 주도하고 있는 대장주라는 명칭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기업 간략한 개요와 함께 현재 흐름세는 어떠한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 개요

삼성전자는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 한국 및 해외에서 ce 및 im 부문을 제조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ce부문은 주로 냉장고나 tv 등을 생각하면 되고 im 부분은 컴퓨터, 네트워크, 스마트폰 등을 떠올리면 됩니다.

흐름 알아보기

1. 외국인들의 순 매도

현재 삼성전자 주가전망 살펴보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은 외국인들의 순매도 경향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순매도세가 외국인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으며, 아마 이 이유는 현재의 테이퍼링과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잠깐 테이퍼링에 대해 언급하자면, 테이퍼링은 돈의 가치를 올리겠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시중에 돈을 너무 많이 뿌리게 되면 그만큼 돈의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럴 때는 모든 사람들이 돈을 갖고 있는 것보다 주식과 같은 곳에 넣어두는 것이 오히려 이익입니다. 그러나, 만일 테이퍼링을 실행해서 유통되는 돈의 양이 줄어든다면 돈의 가치가 올라가면서 환율도 동반 상승합니다.

이럴 땐 현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시중 금리가 높은 은행에 맡겨두는 것도 이익입니다. 항상 테이퍼링 연설 관련해서 그때마다 주식 및 비트코인 또한 영향을 받기 때문에 현재 순매도 경향은 아마 이 흐름 때문에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주가가 하락해서 매수하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 더 신중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2. 메타버스 관련

두 번째로 살펴볼 내용은 메타버스 관련입니다. 이낙연 관련주로 메타버스가 언급됐을 정도로 현재는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언택트 및 비대면 사회로 바뀐 뒤 대부분이 화상 회의 및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소통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니만큼 삼성 전자가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뛰어들겠다고 본 점은 호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7월에 이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만일 현재 지금 메타버스 흐름이나 관련주를 잘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팅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6 기업

3. 반도체 점유율 1위

세 번째로 삼성전자 주가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점은 반도체 관련 내용입니다. 항상 반도체를 떠올리면 삼성전자와 함께 인텔이 떠오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2분기 실적에서 반도체 부문에서 인텔을 제치고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원자재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여서 반도체 가격도 그만큼 오르며, 또한 사람들을 만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다 보니 가전제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리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위드 코로나 시대가 펼쳐진다고 해도 예전만큼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시간을 줄어들 것이기 때문에 전자제품 관련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점은 바로 인텔의 파운드리 투자입니다. 인텔은 이미 34조 파운드리 인수를 밝힌 바 있으며, 그에 비해 삼성전자는 대략 19조 정도 미국에 투자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제조업은 꾸준한 투자 덕분에 이익이 증가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경쟁업체인 인텔보다 투자금이 못 미치기 때문에 현재의 추세를 유지하느냐 혹은 경쟁 업체에 밀리게 되느냐는 관련 뉴스를 꼼꼼하게 챙겨보면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4. per

네 번째로 살펴볼 부분은 per입니다. 전문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현재 삼성의 per은 저평가 되어있는 수준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로, 애플과 비교해보자면 애플의 per은 33정도지만 삼성전자는 12에 불과합니다. 이를 보고 현재 삼성은 여전히 저평가되어있다는 의견입니다. 아무래도 순매수세 및 d램 가격 상승 등의 요인이 계속 붙게 된다면 시가총액이 높아지면서 현재의 per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차트 흐름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각 기준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0.79% 상승된 76,6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457조 2853입니다. 코스피로는 1위이며 외국인 비율은 51%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