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삼아알미늄 주가 전망 흐름 살피기

행복한육아 2021. 10. 6. 10:44

삼아알미늄 주가 전망 흐름 살피기

삼아알미늄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 가격이 올해 들어 최고치를 계속 갱신하면서 알루미늄 관련주들이 가격 우위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가격이 하향되지 않는 한 이 흐름은 하반기까지 지속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요인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삼아알미늄은 1980년에 상장한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총판입니다. 주로 생산하는 것은 음극박재용, 자동차용 등 알루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등의 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업부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압연제품부, 가공제품부, 나머지 전자사업부입니다.

압연제품부는 ESS, 전기차 2차전지에 쓰이는 알루미늄 호일을 만드는 사업으로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가공제품부가 27%, 그 외 전자사업부에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 흐름 살피기

알루미늄 가격 상승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첫 번째는 알루미늄 가격 상승 관련입니다. 현재 알루미늄 가격은 2008년 7월 이후 최고 수준입니다.

톤당 가격으로 살펴보자면 2만1980위안으로 한국돈으로 디략 394만원에 해당합니다. 현재 알루미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발생한 쿠데타 여파와 관련있습니다. 상하이 선물거래소인 shfe 또한 10월 들어서 가장 거래가 많이 된 알루미늄 계약은 3.2%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알루미늄 가격 상승 덕분에 삼아알미늄 주가는 올해들어 최고가를 갱신한 바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가격 흐름은 최소 내년까지는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알루미늄 관련주가 수혜를 입을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현대건설 주가전망 및 관련 정책

2차전지 관련주

두 번째 삼아알미늄 주가 전망은 2차전지 관련주 부분입니다. 동사는 2차전지 양극재 소재에 해당하는 알루미늄 박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알루미늄박은 2차전지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대략 2% 정도 됩니다.

현재 이 소재는 오직 6개 기업에서만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나 공급면에서 우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사는 현재 고객사로 LG에너지솔루션 및 SK이노베이션이 주 거래 기업입니다. 현재 배터리 관련 중 알루미늄박 생산 기업은 관심일 좀 덜 받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삼성물산 주가 및 현황 흐름 알아보기

매출 알아보기

다음은 매출입니다. 올해의 2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일단 매출액 59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3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으로 모두 증가한 수치입니다.

증가율을 알아보면 영업이익률 7%, 순이익률 5.17%로 올해 수익이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91%로 100%이하대 유지로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배당금 또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꾸준히 실시함을 알 수 있습니다.

차트 분석

마지막으로 차트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전일대비 3.77% 하락한 28,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45,6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747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3091억원으로 코스피 481위에 해당합니다. per은 91.4배, pbr은 2.91배입니다. 이상 삼아알미늄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