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행복한육아 2022. 8. 8. 12:31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에 안동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안동 외에도 전국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부용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부용대입니다. 이곳은 해발 64m로 되어있는 절벽입니다. 올라가는 길이 있으니 그 길 따라서 올라가면 하회마을 전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명칭이 부용대인 이유는 연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것은 중국 고사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절벽 바로 아래에는 옥연 정사나 겸암 정사도 있으니 이곳도 함께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하회 마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하회마을입닏. 하회 마을은 조선시대부터 익히 유명한 학자인 류성룡, 류운룡 등 풍산 류씨가 대대로 살아오던 마을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하회 마을 전체를 문화재로 지정할 정도로 여기저기 다양한 유적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는 곳입니다. 여름에 방문하더라도 여기저기 울창한 나무가 꽤 있어서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이 많기도 한 마을입니다.

 

3. 예끼마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예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도산면 선성길 14입니다. 이곳은 과거 예안면에 살고 있던 사람들이 이주하면서 생기게 된 마을입니다. 과거 예안면에 살았던 사람들이 1970년대 물난리와 홍수를 겪으면서 집이 모두 침몰된 이후 이곳으로 이사오게 됐습니다.

2000년대부터 공방, 카페 등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하나의 문화마을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 및 구경거리가 있으니 예끼마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낙강 물길공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낙강 물길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상아동 423입니다. 물길공원에 가면 분수 뿐만 아니라 폭포 등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공원 안쪽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사진찍기도 좋고, 안동댐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은 시원한 물줄기만큼 시원한 것이 없으니 물길 공원 방문한다면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 전경 바라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 도산 서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안동 도산 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이동하면 5분 정도 걸립니다. 서원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아서 1시간 정도 시간 넉넉하게 잡아서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옆에 안동호가 있어서 서원 방문하면서 안동호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도산 서원은 퇴계 이황이 후학을 양성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므로 이황 선생의 흔적이 여기저기 남겨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6. 목재고택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목재고택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후기에 지어진 한옥입니다. 사랑채 및 안채가 모두 조선시대 형식 그대로 유지되어 있으며 대청마루도 넓직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거 우리 나라 건축 양식은 대청마루를 넓게 지어서 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맞바람이 잘 불게끔 지어져있습니다.

그만큼 이곳은 대청에 앉아서 가볍게 책읽거나 주변 경관 둘러봐도 시원한 바람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광야실이나 교목실, 꽃실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숙박 예약 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병산 서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병산 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하회마을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은 퇴계 이황의 위패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 이맘때에 병산 서원을 방문하면 여기저기 만발한 배롱나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8. 월영교 문보트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월영교 문보트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상아동 46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합니다.

월영교는 2003년에 조성된 다리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긴 다리입니다. 여름에 간다면 이곳에서 돛배 뿐만 아니라 문보트를 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가 뉘엿뉘엿 지고난 이후 일몰 경관을 바라보고 싶다면 늦은 오후에 이곳을 방문하면 주변 야경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9. 체화정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체화정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풍산태사로 1123-10입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아담한 규모이긴 하지만 연못 및 정자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숨은 명소여서 잘 알려지지 않은만큼 사람들의 발자취가 그리 많지 않은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배롱나무 명소 포토존으로 체화정에 방문하면 여기저기 만발한 배롱꽃도 볼 수 있습니다.

 

10. 커피홀 베이커리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커피홀 베이커리입니다. 체화정의 배롱나무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었다면 바로 인근의 커피홀 베이커리에서 시원한 차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경북 안동시 풍산중앙길 151-5이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정원 조경이 정말로 잘 되어 있고 바로 옆에 예쁘게 심은 꽃 및 연못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의 주변 경관 모습이 운치있으므로 주변 경관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안동 외에도 전국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정보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