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지를 양평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장소는 가보시기 바랍니다. 양평 외의 경기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제일 하단의 경기도 다른 지역 명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용문산 관광단지 / 용문사
첫 번째 소개할 장소는 용문산 관광단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51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이곳 주차장은 유료이고 소형은 1000원, 중대형은 3000원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며, 중간 중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문산 관광단지에 들어갔다면 내부에 있는 용문사도 함께 가기를 권장합니다. 지금은 가을이 되서 계곡물이 흐르지 않지만 여전히 잔잔하게 흐르는 도랑 물소리는 산책하며 듣기 좋습니다. 가을이 되고 나면 용문산 역시 붉은 빛으로 물들기 때문에 단풍 구경 오기에도 적당한 장소입니다. 양평에 간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양평 양떼목장
세 번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평 양떼목장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6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이와 양평을 놀러간다면 양떼목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에 이미 건초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24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이며, 양에게 건초를 추가로 더 주고 싶다면 추가 구매비용은 1000원이므로 이 점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직접 방문시에는 6000원이지만 사전 예약은 1000원 할인된 5000원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양평 양떼목장 사전 예약 1000원 할인 바로 가기]
양떼목장이지만 양만 있는 게 아니라 돼지, 염소, 타조 등도 있습니다. 내부가 넓어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4.세미원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세미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수목원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세미원은 물과 꽃의 정원이라는 이름으로 대지가 207,585㎡ 정도로 매우 큰 규모입니다. 식물의 종류도 대략 270여 종이 살고 있습니다.
평소 꽃 좋아하거나 다양한 식물 보면서 산책하고 싶다면 양평 여행갔을 때 이 곳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파른 길이 없고 대부분 평지이므로 걷기고 편하고 전체적으로 전부 둘러보고 온다면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내부의 연꽃 박물관 및 북 카페를 볼 수 있고 내부에 가면 경기도 지방정원 제 1호라고 적힌 태극기 문도 볼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세미원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양평들꽃 수목원
다섯번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평 들꽃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람 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양평 들꽃 수목원은 어른과 아이 모두 즐겨탈 수 있는 썰매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썰매는 10회 타는 데 5000원 소요됩니다. 썰매장 옆을 보면 수목원이 있고 내부에 들어가면 다양한 식물 및 나무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을 걷다보면 카페가 나오고 카페에서 비누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 내용 및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들꽃 수목원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6.신음자연 휴양림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신음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아이들은 300원 지불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캠핑 및 야영을 즐기고 싶다면 신음 자연 휴양림도 괜찮습니다.
다른 휴양림과는 다르게 이 곳은 데크 바로 옆에 주차가 가능하므로 짐을 멀리까지 들고 가기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 경관이 매우 좋고 나무 및 산책로 조성도 잘 되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다보면 내부의 치유숲길이 보이고 안내도도 있으므로 그 안내도 동선 따라서 산책하면 됩니다.
7. 추억의 청춘 뮤지엄
일곱번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는 추억의 청춘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8000원, 어린이들은 6000원입니다.
용문산관광지 입구를 지나면 바로 앞에 보이므로 찾는데 어렵지 않고, 주차장도 굉장히 넓습니다. 내부를 관람할 때 옛 교복을 빌려입고 관람도 가능합니다. 70년대를 주름잡던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장소고, 그 당시 추억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가족들과 함께 오는 걸 추천합니다.
7080 시절에 빼놓을 수 없는 대포집부터 제기차기, 팽이치기 및 과거 드라마 육남매를 연상시키는 장소가 꽤 있습니다. 추억을 되새기고 싶다면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2000원이 할인됩니다. 사전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8.내추럴가든 529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내추럴가든 529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내수입길 108-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는 길이 좁기 때문에 운전할 때 조심하면서 가도록 합니다. 주차장은 두 군데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성인기준으로 8천을 주고 입장권을 구매하면 되고 여기에는 음료 가격이 포함되어 있는 금액입니다. 입구에서 부터 난로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동하며 관람할 때 춥지 않게 손 녹일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있습니다. 예쁜 조형물과 포토존이 곳곳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명소는 내부의 '비밀의 정원'입니다.
9.중미산 천문대
아홉번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미산 천문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민산로 12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평에서 1박 이상 머문다면 저녁에 천문대에 가서 별 관측하는것도 좋습니다. 관람 시간은 8시 30분부터 별 보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입장은 8시부터 가능합니다. 중미산 천문대는 현장 예매가 아닌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밝은 보름달이거나 구름이 많은 흐린 날은 별을 보기 힘듭니다. 이런 날씨인 줄 모르고 미리 예약했다면 양평 중미산은 1년 이내 재 방문권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 별을 보지 못하게 되면 1년 안에 다시 재방문해서 볼 수 있습니다.이럴 땐 전화로만 다시 문의하면 됩니다. 사전 예매는 아래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10.더그림
마지막 추천 장소는 더그림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요금은 일반 8000원, 어린이는 6000원입니다. 이곳은 정원과 식물원이 있어서 볼거리도 많고 음료 마시며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식물원 입장료를 내면 음료 한잔씩 제공받습니다. 그래서 매표하고 음료 교환 후 관람하면 됩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멋진 정원의 모습이 보이고, 이 곳은 처음에는 주인이 전원주택 정원으로 가꾸던 곳이었다가 점점 규모가 커지면서 2012년부터 현재의 미니 식물원 모습이 탄생됐습니다. 이곳 정원에 메인 건물인 붉은 색 지붕집이 있는데 여기는 주인이 직접 거주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곳곳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경치를 감상하며 음료마시기가 편합니다.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경기도 여행을 쭉 돌 예정이라면 아래 글을 통해 해당 지역의 명소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휴가지 장소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