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엘지디스플레이 주가전망 및 oled 관련주

엘지디스플레이 주가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엘지디스플레이는 3주가 넘도록 2만원대를 꺾지 못하고 계속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임원들이 자사주를 매입하고 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로, ceo인 정호영 대표이사 사장이 2020년 8월 자사주 매입이후 1년만에 매입한 점도 눈에 띕니다. 이것 외에도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만큼 tv, 휴대폰, 조명 등에 관한 수요는 여전히 증가추세여서 올해도 역시 엘지디스플레이는 실적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의 현황 흐름에 대해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살펴보기

엘지디스플레이는 lcd 및 oled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생산되는 제품들은 해외로 수출되어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oled 기술로 유명합니다. oled 패널 공급이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대략 1년 이상 중국에 있는 공장 가동이 지연됐습니다. 

그러나, 2020년 겨울부터 정상가동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베트남에 있는 모듈 공장 증설까지 계획되서 oled 패널 공급이 더더욱 증가되리라 봅니다. 현재 이렇게 가전제품 및 tv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에 영향을 줄 만한 현재의 흐름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의 흐름 알아보기

매출 알아보기

엘지디스플레이 주가전망 첫 번째는 매출 실적입니다. 예로, 재무제표의 올 상반기 매출만 살펴보자면 13조 8483억원이었습니다. 이는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무려 38%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1조 2241억원으로 2020년 적자였던 추세를 흑자전환 추세로 바꿨습니다.

연 매출로만 따지면 2021년 대략 29조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2조 7000억원 예상으로 이 수치로만 따지자면 가장 많은 실적을 냈던 2017년 이후 처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차트흐름이니 10년동안의 차트를 쭉 살펴보면 고점에서부터 하향세가 지속되다가 2021년부터 다시 반등하는 흐름선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패널 수요 상승

두 번째로 살펴볼 점은 패널 수요 상승입니다. 2017년 이후 처음으로 가장 많은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단연 코로나 19 이후 늘어난 집콕생활입니다.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기 때문에 이에 필요한 가전제품 수요는 날로 늘어났으며, 여기에 필요한 패널인 lcd(액정표시장치)와 tv용 올레드(oled) 패널의 수요 또한 늘어날 수 밖에 없었던 구조입니다.

그래서 엘지디스플레이는 oled 관련주에 속합니다. 참고로 또 다른 oled 관련주에는 천보, 나노신소재, 삼성전자, 상아프론테크, 솔루스첨단소재, 로보스타 등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서 lcd 가격 또한 상승했기 때문에 수요 증가 및 가격 상승이 함께 동반되서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습니다.

참고로 tv용 올레드같은 경우는 전 세계에서 엘지디스플레이만이 유일하게 생산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변이 바이러스 또한 계속 나오고 있는 추세며, 유일한 생산 기업이기 때문에 엘지디스플레이는 현재 올레드 분야쪽으로 좀 더 공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모듈 공장

세 번째 엘지디스플레이 주가전망은 베트남 하이퐁에 있는 모듈 공장 관련건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대략 1조 6000억원의 규모를 투자해서 모듈 공장 증설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베트남 정부 또한 증설 계획을 이미 승인해줬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하이퐁 공장에 대해 설명하자면, 중국과 한국에서 생산한 tv용 올레드 패널에 다양한 부품을 덧대며 모듈을 만들어주는 공장입니다. 이미 2020년과 2021년 oled tv 패널 출하량만 비교해도 2021년이 2020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차트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전일대비 0.75% 상승한 20,200원에 종가마감했습니다. 52주 고가는 27,600원이었으며 52주 조가는 14,05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7조 2279억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52위에 해당합니다. 이상 엘지디스플레이 주가전망이었으며 또 다른 oled관련주도 살펴봐보시기 바랍니다.

 

9월 공모주 청약일정 5기업 알아보기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효성 티앤씨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여전히 효성티앤씨 주가가 목표주가에 이르지 못하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