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편하게

행복한육아 2021. 9. 8. 13:03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편하게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이면서 칼로리는 100g당 70칼로리밖에 되지 않아서 체중 조절을 할 때도 자주 먹기도 합니다. 가을과 겨울이 제철이니만큼 이 때 잘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독소 배출 기능도 있어서 평소 음식을 짜게 먹거나 배달음식을 주로 먹는 사람들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즙으로 챙겨먹어도 좋기는 하지만, 이왕 세 끼 챙겨먹을 때 반찬을 만들어서 매 끼니 챙겨먹어도 좋습니다. 연근과 간단한 식재료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레시피 흐름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연근

-육수용 재료(멸치, 말린 표고버섯, 다시마)

-간장 6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1. 연근 세척하기

첫 번째 단계는 연근 세척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연근 껍질의 흙을 털어낸 후, 껍질을 벗기고, 0.5~1cm 의 두께로 썰어주도록 합니다. 다 썰고난 뒤에는 대야에 썰어놓은 대야를 담아놓고 식초를 1~2방울 정도 떨어트린 후 5분 정도 담궈두도록 합니다. 물 넣어두는 양은 연근이 충분히 잠길정도면 됩니다. 이렇게 미리 작업을 하면 불순물도 빠져나갈뿐만 아니라 연근이 갈변하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2. 연근 데치기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두 번째는 연근을 데치는 과정입니다. 냄비에 물을 넣어준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연근을 넣고 대략 5분 정도만 데치면 됩니다. 너무 오래 데치게 되면 쫀득한 맛이 나지 않고 식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5분 시간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팁 이 때 집에 당근이 있다면 당근도 연근 모양처럼 두께 0.5cm로 해서 자른 후 함께 데쳐주면 됩니다.

3. 육수 만들기

연근을 데치고 나면 이제 졸여야 할 차례입니다. 그냥 물을 활용하는 것보다는 조림용 육수를 따로 만들어서 그 물에 졸이면 좀 더 짭조름하고 맛있는 연근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육수에 넣는 재료는 다시마와 표고버섯, 그리고 멸치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육수 만들기는 1~2번 과정할 때 같이 병행해서 진행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4. 연근 조리기 과정 진행

이제 네 번째로 연근을 조리는 과정입니다. 조릴 때는 좀 전에 육수 만들었던 것을 활용하면 됩니다. 육수를 넣는 양은 연근을 다 넣었을 때 물이 연근 높이의 절반 정도만 차지하게끔 채워주면 됩니다. 여기에다가 간장 6스푼, 맛술 2스푼, 설탕 2스푼, 그리고 올리고당 3스푼을 넣으면 됩니다.

강불이 아닌 중불에서 먼저 졸여주면서 물이 처음 양의 1/2로 줄어들면 그때 약불로 줄여두면 됩니다. 또한, 연근을 앞 뒤로 한 번씩 돌려주면서 앞면과 뒷면 고루고루 간장양념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좀 전에 당근도 함께 썰었던 분들은 이 때 같이 조려주면 됩니다.

5. 한 김 식히기

약불로 졸여주는 과정은 간장 양념이 냄비 바닥에 들러붙을 때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이 정도까지 가면 바로 불을 끈 다음에 그대로 식혀주면 됩니다. 맨 마지막에는 통깨를 골고루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그 외 아래 레시피도 다른 밑반찬 만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는 것이 바로 무입니다. 무생채는 고기 먹을 때도 조합이 좋고, 흰 밥에

lovedou.qls1224.co.kr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리 쉽다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