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강원도 정선으로 선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강원도 다른 지역의 명소들 글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화암동굴

첫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화암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산 24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이며 도보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 30분, 모노레일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입장 가능하며, 어른은 5000원입니다.

청소년은 35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동굴 탐방 시간은 대략 1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동굴 들어가기 전 간단하게 화장실 한 번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화암동굴은 정선군 숙박관광객인것을 알려주면 입장료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숙박시설 예약한 내역을 보여주면 됩니다.

2.가리왕산 자연 휴양림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가리왕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0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한다면 이 곳에서의 캠핑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굳이 캠핑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으므로 공기 좋고 물 맑은 곳에서의 산책을 원한다면 가리왕산 자연 휴양림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산책하며 가을 낙엽 보면서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3.함백산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함백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함백산 가면서 들릴 곳은 정선 만항재입니다. 익히 이곳은 가을이면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가을 단풍의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거리를 걷는 내내 산책로 모두 낙엽으로 한 가득 쌓여있음을 알 수 있고, 최단코스로 천천히 올라가면 쉽게 정선 만항재까지 갈 수 있습니다. 가벼운 등산화도 운동화 차림으로 함백산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4.병방치스카이워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병방치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절기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동절기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6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동강 한반도 지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스카이워크는 u자 모양 형세를 띄고 있으며, 오른쪽으로 들어간 뒤 왼쪽으로 나오면 되는 코스입니다. 스카이워크와 함께 바로 옆 짚와이어도 탈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체험 모두 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민둥산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민둥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을이면 민둥산은 억새 축제로 유명합니다. 민둥산은 해발 1119m까지 올라가야 하므로 꼭 등산화 착용하고 올라가시기를 바랍니다.

민둥산 축제 가는 길은 순차적으로 올라갈 수 있게 잘 조성되어 있고, 중간에 가다보면 민둥산 정상 지름길도 표지판으로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민둥산 정상 코스까지 가서 억새도 눈에 잘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6.타임캡슐 공원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타임캡슐 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산 70-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날씨가 너무 추운 1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영업이 중단되므로 타임캡슐 공원에 가려면 그 전에 꼭 가시기 바랍니다.

만일 100일 대여하게 된다면 10000원, 1년을 대여하게 된다면 20000원 이런 식으로 타임캡슐 대여 기간에 따라 10000원씩 추가됩니다. 타임캡슐 공원은 과거 엽기적인 그녀 영화의 촬영지로도 이미 유명한 장소입니다. 과거 영화에서 큰 소나무가 있었던 장소로, 해당 영화를 이미 봤거나 타임캡슐을 묻어두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정선 레일 바이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레일바이크입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은 30000원, 4인승은 40000원입니다. 레일바이크 탈 수 있는 시간은 대략 40분 정도 소요되고 풍경열차까지 합한다면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풍경 열차는 시간이 25분 정도 걸립니다.

레일바이크는 총 5회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 시간은 오전 8시 40분이고, 마지막 시간은 오후 4시 40분입니다. 이 점 참고해서 레일 바이크 타러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당일에 가서 현장 예약하려고 하면 이미 예약이 완료되서 헛걸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레일 바이크를 예약한 뒤에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정선 레일 바이크 예약 바로 가기

 

8.화암약수

여덟번째 장소는 화암약수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117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암약수는 국내의 국립공원 캠핑장 best4에 속할 정도로 주변 경관이 좋은 장소입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특히, 여덟번째 추천 장소인 화암약수는 화암팔경 중 제 1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강원도 정선의 풍경을 볼 수 있는 화암약수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9.구미정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구미정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봉산리 526-3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구미정을 막 들어서면 9가지의 미라는 구미정을 소개하는 입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이 좋은 장소에 정자가 하나 놓여있으며, 가까이에서 보면 아주 큰 바위 위에 정자가 세워져 있어서 그 모양이 신기하고 특이합니다. 구미정도 강원도 정선의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 중 한 곳이므로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10.로미지안가든

마지막으로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로미지안가든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어도원길 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에게는 정선의 알프스산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리왕산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규모는 대략 10만평이나 됩니다.

명칭이 로미지안가든인 이유는 ROMI 로미는 설립자의 부인 애칭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뒤의 ZIAN 지안은 설립자 부인의 호를 지칭한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부인을 위해 만든 큰 정원이지만 나중에는 관광객들이 볼 수 있는 정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부인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정선의 로미지안가든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이 정선 여행 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정선의 또 다른 지역입니다. 해당 지역의 유명 명소 10군데도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명 명소 바로 보기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는 꼭 가보기 바로 보기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말이나 휴가 때 속초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래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설악산소공원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