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만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철원이 아닌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일 하단의 강원도 다른 지역의 숨은 명소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석정
첫번째로 추천잘 장소는 고석정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10-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비는 유료입니다. 30분 이내는 무료입니다. 고석정은 한탄간 증류에 있는 정자입니다.
현무암 계곡 지형으로 양쪽은 절벽이고 한쪽 강가는 10M높이의 고석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곳은 안타깝게도 정자는 한국 전쟁 시기 불이 타서 없어졌습니다. 다만 바위 위로 자란 소나무들을 벨 수 없어서 위치를 옮겨서 다시 지은 곳입니다. 철원에 가면 고석정 풍경도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명성산
두 번째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성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명성산입니다. 철원과 포천 가까이에 있는 산입니다. 지금 한창 억새 축제를 진행하고 있어서 철원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라니다. 억새밭길로 가려면 산정호수 상동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바로 억새밭길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억새밭까지는 3.8km 정도의 거리입니다.
3.복주산 자연 휴양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복주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근남면 하오재로 8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지역마다 자연 휴양림이 있지만 이용한 사람들의 평이 대부분 좋은 곳은 복주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간단히 산책하는 것 외에도 숙박도 가능하므로 휴양림 주변 들려볼 곳이나 사전 예약은 아래 사이트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철원 평화 전망대
네 번쨰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철원 평화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중강리 588-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4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평화 전망대는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파주코스, 고양 코스, 김포코스, 강화 코스 등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각 코스별로 평화 전망대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한 후 가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아니면 운행하며, 현재 위드 코로나로 다시 진행 재개될 수도 있으므로 아래 사이트 들어가서 운행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백마고지 전적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백마고지 전적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산명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백마고지 전적대에 들어가면 태극기가 걸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이곳이 바로 태극기의 길입니다. 자작나무도 많이 심어져 있으며 자작나무를 심게 된 계기는 6.25 전쟁의 치열했던 그 날을 기리기 위해 625그루를 심었다고 합니다.
태극기 길을 걷다보면 대형 태극기와 충혼탑을 볼 수 있습니다. 6.25 전쟁 당시의 아픔 및 전사자비 등이 있으므로 철원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6. 소이산
여섯번째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이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사요리 산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철원에 간다면 소이산 전망대에 가서 철원 주변 풍경을 보고 오는 와야합니다. 소이산 입구 도착하면 따로 주차장은 없으므로 비어있는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전망대까지는 차로 이동할 수 없고 도보로만 이동해야 합니다. 중간중간 표지판으로 동선을 잘 알려주므로 전망대 찾아가는 길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걸어가면 대략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철원 평야가 한 눈에 보입니다. 그 멋진 광경이 사진으로는 잘 담기지 않으므로 꼭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7.삼부연 폭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삼부연 폭포입니다. 따로 주차할 곳은 없으나 도로 옆으로 대략 차량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삼부연 폭포에 간다면 그 곳에 주차한 뒤 올라가면 됩니다. 지금 이곳에 가면 수량이 많아서 폭포 시원한 물줄기가 도착하기 전부터 들립니다. 폭포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주변 가을 풍경도 볼 수 있으므로 철원에 간다면 이 곳은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한 곳입니다.
8.제 2 땅굴
여덟번째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 2 땅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 산 4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2 땅굴은 내부 들어간 순간부터 사진 촬영이 금지됩니다. 이 점은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땅굴 들어가기 전 안전모를 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북한군이 땅굴을 팠던 흔적 그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길이 좁고 한참 들어가야 하므로 편한 운동화 신고 가시기 바랍니다. 땅굴 바닥이 진흙처럼 질퍽거려서 하얀 운동화도 가급적 신고 가지 말기 바랍니다.
9. 쉬리 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쉬리 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청양리 산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쉬리 공원은 쉬리 캠핑장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휴전선 가까이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쉬리, 다슬기, 수변, 두루미 이렇게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캠핑장마다 깨끗한 느낌이며 비용도 그리 많이 비싸지 않으므로 쉬리 공원의 1박 이상 캠핑이 궁금하거나 사전 예약 한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0.노동당사
마지막 추천 장소는 노동당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관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동당사는 대한민국 문화재 제 22호로 지정되어 있는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 통치 당시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건물입니다.
1946년에 설립된 후 3층 당사로 운영됐는데 한국 전쟁 이후 폐허로 변하면서 2층부터는 골조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곳 또한 6.25 전쟁 당시 어떤 모습이었을지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상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 또 다른 지역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