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친환경 정책이 전 세계적 화두가 되면서 이에 필요한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필요한 배터리 시장 역시 확대되면서 현재는 사용하고 남은 폐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코스모화학 또한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을 위해 연구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동사에 대한 안내 및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코스모화학은 이산화티탸늄을 제조하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1987년에 상장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은 고무나 종이 및 플라스틱을 하얗게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이 외에도 태양전지나 코팅물질 혹은 반도체에도 고루 사용됩니다. 현재 동사의 아신화티타늄 제조는 국내 유일한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최대 주주는 27% 보유한 정선앤컴퍼니입니다.

2차전지 양극소재 사업 관련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첫번째는 2차전지 양극소재 사업 관련 부분입니다. 동사는 지난 달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 후, 2차전지 양극소재인 코발트나 망간, 니켈 등의 생산에만 그치지 않고 고순도 수산화리튬 등 전고체 배터리 소재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 수요는 2030년까지 계속 증가할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필요한 2차 전지 양극소재 수요 또한 증가하리라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및 2차전지 소재 관련 부분은 중장기적 모멘틈 흐름이 좋으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두 번째 코스모화학 주가전망은 코스모에코켐 합병 이후의 사업 현황입니다. 동사는 올 7월에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을 합병했습니다.

 

이로써 코스모화학 종속기업은 코스모촉매,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에코켐입니다. 코스모에코켐 합병을 추진한 배경에는 사업 확장을 위함이라 예상됩니다. 코스모에코켐은 폐배터리를 활용하며 2차전지 원료를 다시 재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탄소중립 정책이 시행되면서 국가별 전기차 수요는 계속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이에 필요한 배터리 역시 수요가 증가합니다. 하지만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대략 8~10년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폐배터리가 발생할 수 밖에 없고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또 다시 환경오염의 주범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폐배터리를 적극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동사에서 연구하고 개발한다면 친환경정책에도 알맞을 뿐 아니라 동사의 재무제표상 매출 및 영업이익 등 다방면의 경제적 효과 또한 거둘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코스모화학 또한 현재 폐배터리 관련주에 속해 있기도 합니다. 현재 코스모에코켐은 폐리튬 2차전지를 활용하면서 다양한 원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연구를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매출 흐름 살펴보기

동사의 매출 흐름을 살펴보면 매출은 2016년부터 흑자입니다. 하지만 불안한 부분은 일단 ROE(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ROE는 숫자가 높을수록 좋지만 올해는 -19.42%로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낮아진 수치입니다.

참고로 ROE는 투자한 자본을 뺀 순 이익을 의미합니다. ROA 역시 -2.63%로 이 또한 전년보다 좋지 않습니다. ROA는 부채를 포함한 총자산 대비 이익률을 뜻합니다. 현재 코스모 화학의 순자산 비율은 160% 이내입니다. 재무제표로 봤을 때는 그리 좋은 흐름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차트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일 대비 0.80% 상승한 18,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23,150원이며 52주 저가는 7,290원입니다. 시가총액은 5235억원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356위에 해당합니다.

현재 재무제표 상황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동사에 관심 있는 분들은 2차전지 및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부문의 미래 가치를 판단하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기업의 현 흐름입니다. 관심 있다면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자기테이프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과 비교했을 때 무려 167.4%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