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비율

행복한육아 2022. 2. 8. 12:38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비율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독 스트레스 많은 날, 혹은 이유 없이 매콤한 맛이 끌릴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낙지를 활용해서 매콤한 볶음을 해먹으면 밥 한그릇 뚝딱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만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낙지볶음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낙지

-애호박

-양배추

-당근

-파

-다진마늘

-참기름

-밀가루

-소금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맛술

-다진마늘

-후추

1. 낙지 세척하기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먼저 낙지를 손질해주도록 합니다. 2인분 기준으로 하면 낙지는 대략 3마리 정도 있으면 됩니다. 낙지를 볼이 넣은 후 1차로 밀가루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밀가루 넣고 낙지를 계속 조물조물 해주면 됩니다.

충분히 밀가루 입힌 뒤 헹궈낸 다음에 다시 낙지를 볼에 넣어서 굵은 소금을 뿌려주도록 합니다. 이때는 밀가루때보다 조금 더 힘을 줘서 빡빡 문지르면서 깨끗하게 주무르며 씻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확실히 낙지가 훨씬 깨끗해진 걸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금으로 문지르고 난 뒤 흐르는 물에 2~3차례 헹궈주면 낙지 손질을 완성입니다.

 

2. 낙지 손질

낙지를 1차로 깨끗하게 씻었다면 이제 낙지를 손질해줄 차례입니다. 낙지의 눈과 내장, 먹물이 나오는 부분은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제거해준 다음에 낙지를 먹지 좋은 한 입 크기로 잘 잘라주면 됩니다.

3. 야채 준비하기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낙지 손질까지 다 마무리됐다면 이제 야채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야채는 2인분 기준으로 양파 반 개, 애호박은 1/3개, 양배추는 한 줌, 당근은 1/3개, 파는 1대 있으면 됩니다. 이 외에 냉장고 파먹기를 한 다면 어느 야채든 꺼내서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잘 씻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주면 됩니다.

4. 양념장 만들기

이제 야채까지 손질했다면 양념장을 만들 차례입니다. 양념장이 맛있어야만 낙지볶음이 맛있기 때문에 아래 비율대로 잘 맞춰주도록 합니다. 먼저 고추장은 1큰술, 고춧가루는 3큰술, 간장은 6큰술, 설탕은 3큰술, 맛술은 1큰술입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은 1스푼 넣고 후추도 2~3번 톡톡 넣어주면 됩니다. 만일 집에 있는 고춧가루가 너무 맵다면 3큰술이 아닌 2큰술 정도로 줄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재료를 넣은 뒤 잘 섞어주도록 합니다.

5. 마늘향 내기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준비가 됐다면 파기름이 아닌 마늘기름을 만들도록 합니다. 후라이팬을 적당히 잘 달군 뒤에 식용유를 넣고 마늘을 2스푼 정도 넣은 뒤 잘 볶아주도록 합니다. 마늘향이 날때까지 잘 볶아준 다음에 마늘향이 충분히 올라온다면 이제 준비했던 양념장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양념장을 다 넣은 뒤 끓이듯이 볶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중불에서 볶아주다가 양념장이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 준비했던 야채들을 전부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양념장과 함께 볶아줍니다. 이렇게 볶아주면 양념장에 야채 수분이 저절로 나오므로 따로 물은 넣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늦게 익는 양배추와 호박이 익기 시작하면 그 때 손질했던 낙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더보기

팁) 만일 조금 더 탱글탱글한 낙지를 원한다면 낙지만 미리 끓는 물에 한 번 살짝 데쳐주면 됩니다. 그럼 수분감 없는 낙지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참기름 뿌리고 마무리

모든 재료를 다 볶고난 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통깨를 뿌리면 마무리됩니다. 낙지를 너무 오래 볶으면 질겨지므로 낙지가 익었으면 참기름 두르고 불을 바로 꺼주도록 합니다. 이상 낙지볶음 황금레시피였습니다.


 

이 외에 낙지볶음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낙지와 궁합이 좋은 반찬 정보 바로 보기

 

 

👉낙지볶음에 어울리는 국 정보 바로 보기

 

 

👉낙지볶음에 어울리는 밑반찬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