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2가지

행복한육아 2022. 3. 2. 18:49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2가지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명란젓은 그 자체로 흰쌀밥에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으면 더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명란젓을 활용해서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먹는다면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든 명란젓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김밥을 활용한 방법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첫 번째 방법은 김밥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팔요한 재료

-마요네즈

-명란젓

-단무지

-오이

 

1. 명란젓 그릇에 준비

김밥을 활용한 방법 먼저 명란젓을 그릇에 준비합니다. 마요네즈와 섞어야 하므로 당일 먹을 양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2. 마요네즈 섞기

그릇에 명란젓을 넣었다면 이제 마요네즈를 넣으면 됩니다. 마요네즈와 명란젓의 비율은 1:1이면 됩니다. 명란젓을 너무 많이 하면 그만큼 마요네즈가 많이 필요하므로 김밥 1회분으로 먹을 양의 명란젓을 준비하고, 명란젓 크기만큼 마요네즈를 짜면 됩니다. 칼로리가 감당이 안된다면 마요네즈는 1/2로 줄여도 되지만, 둘의 양이 동량일 때 훨씬 맛있게 됩니다.

 

3. 재료 썰기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이제 단무지와 오이를 준비합니다. 김밥을 활용할 때 필요한 재료는 단무지, 오이면 충분합니다. 오이와 단무지를 잘게 채 썰어주면 됩니다. 또한, 길게 길게 썰어주면 김밥 싸기에도 편하고 보기도 좋습니다.

더보기

팁) 굳이 단무지, 오이 외에도 평소 김밥 재료가 있었다면 같이 넣어줘도 됩니다. 저는 깻잎, 계란, 맛살 등도 함께 넣어줬습니다.

 

4. 김밥 만들기

모든 재료가 준비됐다면 이제 김밥을 만들 차례입니다. 김밥용 김을 준비해서 먼저 밥을 깔아줍니다. 이미 명란젓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밥은 따로 소금간을 할 필요 없이 밥+참기름+통깨를 섞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다만, 조금 간간하게 먹고 싶다면 소금 한 꼬집 밥에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이제 밥을 깔아준 뒤, 좀 전에 채 썰었던 오이와 단무지를 넣어줍니다. 이때 팁을 트리자면, 원래 김밥 마는 것처럼 말아도 되지만 삼각김밥처럼 만들어서 먹으면 보기에도 좋습니다.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은 김밥용 김을 삼각형으로 자른 뒤에 밥을 깔고 채 썬 재료들을 대충 올려서 돌돌 말면 그걸로 끝입니다.

 

김밥 만드는 과정이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쉽고 간단! 바로 보기

 

*참기름 섞는 방법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참기름과 섞어서 먹는 방법입니다. 엄청 간단하지만, 이것 또한 직접 먹어보면 정말 맛있습니다.

필요한 재료

-참기름

-명란젓

-청양고추(혹은 홍고추)

1. 명란젓 준비

이번에도 먹을 양만큼의 명란젓을 준비합니다. 명란젓을 그릇에 넣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주면 됩니다.

2. 청양고추 잘게 썰기

명란젓을 준비했다면 이제 청양고추를 잘게잘게 썰어줍니다. 평소 매운것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은 오이고추나 홍고추 등으로 대체해도 괜찮습니다. 잘게잘게 썰어줄수록 씹히는 맛이 있으므로 가위로 잘게잘게 잘라주도록 합니다.

3. 참기름 두르기

명란젓에 잘게잘게 썰어놓은 고추를 넣었다면 이제 이 위에 참기름을 둘러주도록 합니다. 이 단계까지 다 됐다면 이제 명란젓 또한 청양고추 썰었던 것처럼 좀 더 잘게잘게 가위로 잘라주면 됩니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참기름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참기름을 조금 더 넣고 다시 한 번 고루고루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명란젓은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반찬 대용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상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2가지였습니다.

 


이렇게 만든 명란젓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명란젓과 곁들여먹으면 좋은 밥 정보 바로 보기

 

 

👉명란젓에 어울리는 밑반찬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