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년 기준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지역은 단연 무주입니다. 이번 겨울 여행 무주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명소들은 꼭 들렸다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내 겨울 여행지 및 전라북도 다른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덕유산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덕유산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 1로 159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새벽 4시부터 저녁 6시 사이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겨울이면 해가 빨리 지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겨울 눈꽃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덕유산만큼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이미 덕유산은 12대 명산에 속하면서 소백산맥의 허리춤 부근에 위치해있는 산입니다. 고봉은 1000m 이상이며 겨울에는 눈꽃 및 얼음꽃 절경을 뽐내는 겨울 명산에 속하는 곳입니다. 일명 겨울왕국이라 불리는 이 곳 절경을 보고 싶다면 무주에 갔을 때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금강 카약 체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지는 금강 카약 체험입니다. 금강 카약은 총 2개의 상품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일치키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체험과 숙박까지 함께 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코스입니다. 굳이 이곳에서 숙박을 하지 않는다면 카약 체험만 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교육을 간단하게 듣고난 뒤, 잔잔한 물에서 카약 체험을 시작합니다. 계속하다보면 초보자도 충분히 할 수 있으므로 평소 카약 체험을 해보고 싶었다면 무주에 가서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3. 무주데프콘

세 번째는 무주 데크폰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무주읍 무설로 104에 위치해있습니다. 평소 서바이얼한 엑티비티 체험을 좋아한다면 무주 데프콘을 추천합니다. 서바이벌 코스도 다양하게 있어서 내가 원하는 종류로 취사 선택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시간제로 예약 운영하고 있으므로 무주 데프콘 서바이벌 참여하려면 아래의 무주 데프콘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셔서 사전 예매 하시기 바랍니다.

 

👉[무주 데프콘 서바이벌 일정 예매 하기 ]

 

서바이벌 게임장 외에도 옆에서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고,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강아지 고양이 등도 있으니 무주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무주창고 카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무주 창고 카페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적상면 마산내동길 16에 위치해있습니다. 규모가 아주 큰 카페는 아니지만 평소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빵 종류도 많이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덕유산 리조트 쪽에서 숙박을 하게 된다면 그곳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으니 한 번 들렸다 가보시기 바랍니다. 총 2층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2층은 노키즈존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머루와인 동굴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머루와인 동굴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머루와인 비밀의 문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개인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무주는 4계절 대부분 어느 정도 서늘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국내 머루 생산량의 30~40%를 담당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 동굴은 579m의 터널로 되어 있고 내부는 항상 15도로 유지되어 있어서 여름이면 시원한 느낌을 받고, 겨울이면 따뜻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겨울은 4시 30분 한시간 더 일찍 마감하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동굴 안쪽은 장식물과 빛 등으로 꾸며져 있어서 포토존으로서도 괜찮은 곳입니다.

6.반디랜드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반디랜드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에 위치해있습니다. 관람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2000원입니다. 무료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편하게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반디랜드 내부에는 곤충관도 함께 있으니 그 곳도 함께 겸해서 관람하고 오면 됩니다. 현재 겨울 반디랜드는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눈썰매장 뿐만 아니라 무주 반디별 천문 과학관도 있으니 아이들과 무주에 간다면 꼭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라니다.

7.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입니다. 무주는 스키장을 빼놓고서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에 위치해있습니다. 굳이 스키복을 사지 않아도 주변에 대여할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있고, 무엇보다 겨울 느낌을 한 눈에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미리 예매를 하고 가는 것이 좋으므로 내가 갈 일정을 미리 선택한 후 사전 예매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무주 리조트 스키장 사전 예매 바로 가기]

8. 덕유산 곤돌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덕유산 곤돌라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왕복권은 성인 기준 18000원 비용입니다.

네이버로 예매하면 15% 할인받은 가격으로 할 수 있고, 무엇보다 현장 발권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아래 사이트에서 내가 갈 날짜를 미리 누른 뒤 예매해놓고 가시기 바랍니다.

 

👉[덕유산 곤돌라 사전 예매 바로 가기] 

 

사전 예매를 진행했다면 현장발권 진행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면서 핸드폰 뒷번호 알려주면 사전 예매 신청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곤돌라는 무릎이 좋지 않아서 덕유산 산행길이 힘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합니다. 곤돌라를 통해 산 위를 올라가면서 눈 내린 설경을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습니다.

9. 라제통문

아홉번재 추천 장소는 라제통문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 85에 위치해있습니다. 라제통문은 백제와 신라의 국경이었던 곳입니다. 이곳은 무주 100경 중 3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주차는 바로 옆 휴게소 옆에 주차를 하고 구경하면 됩니다.

다만, 구경할 때 주변에서 계속 차들이 지나다니므로 이 점은 조심하면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라제통문은 높이가 대략 3미터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통일신라시절에는 김유신 장군이 드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라제통문은 통일문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무주에 간다면 역사적 내용이 담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태권도원

마지막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권도원입니다. 위치는 무주 설천면 무설로 1482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태권도 경기 뿐만 아니라 태권도 관련 체험 및 수련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이 태권스테이도 이용가능합니다. 이곳은 면적만 해도 무려 여의도의 절반 크기 수준입니다.

대규모이기 때문에 이 곳을 제대로 관람하려면 내부의 순환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험관에서는 체험을 하고 난 뒤 기념품도 받을 수 있으므로 무주에 간다면 태권도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겨울 국내 여행지 지역을 선정하고 있거나 전라북도 지역 여행을 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추천 지역 바로 보기 1

 

👉전라북도 추천 지역 바로 보기 2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겨울 여행 선정지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