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코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지역의 명소도 알아보시고, 서해안 가는 코스인 다른 지역도 방문 예정이라면 하단에서 해당 지역의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태안
첫 번째는 태안입니다. 서해안의 많은 바다 여행지 중 대부분 사람들이 떠오르는 곳은 충남 태안에 있는 만리포해수욕장 입니다. 이곳은 만리포해수욕장의 전체적인 모습을 제대로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서 한 겨울에도 이곳 볼 거리를 구경하기 위해 관광객들이 제법 찾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태안의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차로 대략 5분 정도 가면 천리포 수목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서핑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며, 겨울이며 지는 노을이 가장 예뻐서 노을 보러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기도 합니다. 서해안 코스로 여행을 갈 거라면 태안을 들려보시고, 태안의 유명한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장소 바로 보기
2. 영광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영광입니다. 영광 백수 해안도로는 국내 서해안 드라이브 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익히 대표적인 해안 드라이브로 손꼽히는 이유는 드라이브 하며 볼 수 있는 명소가 꽤 돼기 때문입니다. 예로 영광군 백수읍 대신리에서 길용리까지 이어지는 구간인 16km 정도를 산책로나 해암 절벽 등을 볼 수 있어서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힙니다.
또한, 백수 해안도로를 쭉 달리면서 중간중간 내리면 현재 있는 위치가 어디인지 안내판이 곳곳에 있어서 차로 이동하기에도 꽤 괜찮은 지역입니다. 영광 드라이브를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글의 영광 맛집과 명소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인천
서해안 코스로 쭉 돈다면 인천도 꼭 들려볼 곳 중 한 곳입니다. 인천 드라이브 코스를 간다면 가볍게 갈 수 있는 석모도 보문사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28번길 4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도는 강화군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주문에 들어서면서 시작된 가파른 오름길은 보문사 중심전각인 극락보전까지 줄곧 가파른 오르막길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가벼운 운동화 신고 가보는 걸 권장합니다. 이곳은 또 무려 400년이 넘는 은행나무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윤장대는 한 번 돌리면 마치 경전을 한 번 읽은 것처럼 공덕이 쌓인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 외 강화도 명소는 아래 글에서 좀 더 자세히 보기 바랍니다.
4. 안면도
네 번째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면도입니다.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섬입니다. 그 큰 규모만큼 볼 거리도 많고 먹을 거리도 많은 섬입니다. 아직 안면도를 한 번도 방문해보지 않았다면 겨울 명소로도 좋은 장소이니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면 안면도의 안면읍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사진작가들에게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직접 방문하면 이색적인 풍경이 여기저기 느껴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암에서는 조구널섬과 여우섬 상의 부상탑이 있는데 이곳은 안면도라는 섬과 부상탑이라는 탑이 정말로 잘 어울리는 광경을 나타내므로 가히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홍성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홍성입니다. 겨울 홍성 여행 추천 장소는 속동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68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성은 태안 및 서산 당진, 예산과 아주 가까운 곳입니다. 서해안 여정에도 포함된 지역으로 바다 및 산 등 볼거리가 넘쳐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일몰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홍성의 속동 전망대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바다 산책로를 따라서 쭉 걷다보면 지는 해를 볼 수도 있고 무엇보다 산책하기 너무 좋은 나무 데크 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에서도 차로 대략 1시간 40분 정도면 갈 수 있으므로 태안 다녀간 뒤 홍성 가는 코스로 짜보시기 바랍니다.
6. 당진
여섯번째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진입니다. 만일 해가 뜨고 지는 풍경을 한 번에 다 보고싶다면 충남 당진의 왜목마을을 추천합니다. 이곳을 한 번 다녀간 분들은 일년에 2~3번 정도 다시 방문할정도로 풍경이 좋은 곳입니다.
왜목이라는 명칭은 땅 모양이 가느다란 것이 마치 왜가리의 목과 같다 하여 여기에서 비롯된 명칭입니다. 이 외에도 마치 누워있는 사람의 목과 비슷한 형세를 띄고 있다고 해서 왜목이 아닌 '외목'에서 유래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진은 왜목마을 외에도 아그로랜드, 당진 놀이공원, 아미미술관 등의 명소도 있으니 당진에 간다면 해당되는 장소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보령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보령입니다. 이곳 또한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 및 서해의 일몰로 유명한 장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 중 오천항을 먼저 들리면 이 곳 바로 앞에서 보이는 서해 바다가 정말 최고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멋진 경관을 자아냅니다.
이 덕분에 주차장에 가면 이미 많은 차들로 붐비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해안 드라이브 힐링 명소이며, 오천항에서 가볍게 서해 바다를 감상한 뒤 그날 날씨가 도와준다면 그곳에서 하는 간단한 쭈꾸미 잡기 체험 등도 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서천
여덟번째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천입니다. 서천 중에서도 장항을 추천합니다. 장항은 익히 알려진 여행 장소는 아니지만 그래도 직접 방문해보면 숨은 명소가 꽤 많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항에서 서해안 코스로는 장항 스카이워크가 있으며 해변을 따라서 길게 조성된 산림욕장 및 맥문동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있지 않아서 다른 지역보다 사람이 그렇게 붐비지 않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엇보다 소나무숲으로 길게 뻗은 오솔길과 해변을 바라보며 걷고 있으면 손쉽게 서해안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사람이 많지 않는 곳에서 마스크 벗고 향긋한 솔내음 맡으며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부안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부안입니다. 부안은 유명한 채석강 외에도 특이한 형세의 지질현상을 볼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저기 이동하는 곳마다 안내판이 잘 정리되어 있고 이곳 절벽을 직접 가서 바라보면 엄청 멋지고 풍경이 좋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가까이에 있는 수성당은 적벽강의 바로 위에 있으므로 적벽강과 수성당을 함께 이어서 다녀오면 좋습니다. 적벽강과 수성당을 다녀온 뒤 상시 개방되어 있는 곰소염전도 들렸다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 서해안 코스인 또 다른 지역의 명소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충청도 서해안 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