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참기름 보관법(들기름과 비교)

행복한육아 2022. 1. 3. 15:13

참기름 보관법(들기름과 비교)

참기름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기름 보관이나 사용 등을 들기름과 동일하게 활용하는 분들이 있지만 둘은 분명한 차이가 있으니 오늘 그 차이점을 제대로 알아서 잘 보관하며 제대로 요리해드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식재료 보관법은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기름 vs 들기름

먼저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점을 알아보자면 참기름은 참깨를 볶은 뒤 압착해서 기름으로 만든 것을 의미합니다. 저장이 편리하기도 하고, 올레산 및 리놀레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들기름은 들깨를 짠 것인데 참기름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볶지않고 생으로 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짜낼 때 같은 g의 깨라고 해도 들기름이 훨씬 많이 나오며 참기름은 볶는 과정이 있어서 고소한 맛으로 비교하자면 참기름이 들깨보다 더 낫습니다.

참기름 보관용기

두 번째 참기름 보관용기는 햇빛을 차단해주는 재질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 방앗간에서 참기름 짜거나 시중에 유통되는 참기름을 사려고 하면 병 용기가 모두 햇빛이 투과되지 않는 색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햇빛을 받게 되면 금방 산화되고 변질되므로 참기름 보관용기는 투명한 용기가 아니라 불투명한 용기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집에 불투명한 용기가 없다면 유리병같은 곳에 보관한 뒤에 유리병 전체를 호일로 감싸주면 완벽하게 빛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집에 호일이 없다면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키친타월을 준비해서 키친타월로 전부 감싸준 뒤 고무줄로 꽉 매주면 됩니다.

참기름 보관기간

참기름 보관기간은 대략 24개월 정도됩니다. 병 안에 그대로 둔 뒤, 개봉하지 않았을 때는 대략적으로 24개월까지는 섭취가 가능하지만 만일 개봉을 했다고 하면 기본적인 보관기간은 3개월 정도 됩니다.

그래서 참기름을 개봉했다면 되도록이면 3개월 이내에 빨리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참기름을 가져온 날 바로 날짜를 적어놓은 뒤 밑에 대략적인 유통기한을 적어두면 언제까지 먹어야 하는지 쉽게 판별이 가능하므로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참기름 냉장보관

어느 가정에서는 참기름을 실온에서 보관하거나 어느 가정에서는 좀 더 오래먹기 위해 냉장보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참기름은 냉장 보관이 아닌 실온 보관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참기름은 볶는 과정이 있었으므로 꼭 실온 보관해주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냉장보관하게 되면 참기름의 고소한 맛이 사라지므로 이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들기름 보관법

들기름은 참기름과는 다르게 냉장보관을 해도 됩니다. 들기름은 참기름과는 다르게 들깨를 생으로 짜낸 기름입니다. 그래서 냉장 보관을 해도 괜찮습니다. 이것도 참기름과 마찬가지로 들기름을 넣은 통에 햇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키친타월이나 호일로 감싼 뒤 보관하면 됩니다.

참기름 조리법

참기름 보관법에 이어 조리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기름은 가열할 수 없는 비가열 음식을 만들 때 활용해야 합니다. 열을 활용해야 하는 요리를 조리할 때 더러 기름 두를 시 참기름을 두르고 조리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맞지 않는 방법입니다. 참기름은 항상 가열하지 않는 음식으로 해주고, 대신 가열할 때는 들기름은 사용 가능합니다.

만일 참기름을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이럴 땐 들기름과 참기름을 섞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들기름 2: 참기름 8 이런 비율로 적당히 섞은다면 앞에서 알려드렸던 개월 수보다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참기름 보관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생강 및 귤, 양파 보관하는 방법 글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생강 보관법 2가지로 몇 개월 거뜬히 활용하는 법 바로 보기

 

👉귤 보관법 2가지로 1달 내내 맛있게 먹는 법 바로 보기

 

👉양파 보관법 오랫동안 끄떡없이 싱싱하게 하는법 바로 보기

 

양파 보관법 오랫동안 싱싱하게

양파 보관법 오랫동안 싱싱하게 양파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작은 양파망에 담아있는 양파를 산다고 할지라도 양파 관련 요리를 자주 하지 않으면 대략 1~2달 정도 계속 보관하게 되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