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고 간단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재료는 단연 김치, 그리고 참치 캔입니다. 이 두개만 잘 활용해도 맛있는 찌개를 만들 수 있으니, 얼큰한 찌개가 생각나는 날 아래 흐름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렇게 만든 찌개와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김치 반포기

-양파1개

-청양고추2개

-대파 약간

-두부 반모

-참치 한캔

 

1. 김치 썰기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먼저 주 재료인 김치 써는 작업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먹고 싶은 만큼 신김치를 준비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이 때, 맛있게 만드는 팁을 드리자면 김치를 썰 때 김치 국물양을 김치가 잠길 정도로 준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준비하면 국물이 완전 진해져서 훨씬 얼큰하고 맛있으므로 김치국물도 넉넉하게 준비해주도록 합니다.

2. 부재료 썰기

김치를 넉넉하게 준비했다면 이제 부재료인 양파, 고추, 대파를 썰어주도록 합니다. 청양고추 양은 2개라고 정했지만, 만일 매운 걸 잘 먹지 못한다면 청양고추는 생략하거나 조금만 넣어주면 됩니다.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송 썰어준 뒤, 두부도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도록 합니다.

3. 참치 기름 버리기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부재료까지 준비됐다면 이제 참치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참치캔을 따고난 뒤, 안에 있는 기름기를 아주 조금만 남겨놓고 다 버려주도록 합니다. 전부 버리지 말고 아주 조금은 꼭 남겨두도록 합니다. 그래도 기름기를 전부 없애버리고 하는 것 보다는 아주 살짝이라도 남겨놓은 상태로 찌개를 만들어야 더더욱 맛있게 됩니다.

4. 김치 볶기

참치까지 준비됐다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준비했던 김치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김치 국물까지 전부 다 들어갈 수 있게끔 넣어준 뒤 김치부터 요리조리 잘 볶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볶는 과정 중 김치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줘야 훨씬 맛있는 찌개가 완성되므로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중불에서 계속해서 김치를 오랫동안 볶아주도록 합니다. 너무 센불에서 하면 김치가 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저어주면서 계속 해줍니다.

5. 물 붓기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치가 숨이 죽었다면 이제 물을 부어주도록 합니다. 물을 적당량 붓되, 만일 멸치육수가 있다면 멸치 육수를 넣어주면 됩니다. 멸치 육수는 먼저 팬에 마른 멸치를 볶아서 비린내를 없앤다음 5분정도 강불에서 세게 끓이다가 나머지 10분 정도는 중약불로 맞춰서 끓이면 멸치 육수가 완성됩니다.

물이든 육수든 김치가 숨이 죽었다면 부어주고, 미리 썰어둔 양파를 먼저 넣어주도록 합니다. 양파를 일찍 넣으면 양파가 잘 익으면서 양파 자체에서 단맛이 나와서 설탕을 굳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 달게 먹고 싶다면 양파 1개 통째로 썰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6. 나머지 재료 넣기

양파를 넣은 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이제 나머지 재료인 청양고추, 두부, 대파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참치도 이 때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중불로 보글보글 잘 끓여주면 됩니다. 만일 조금 더 오래 끓여서 국물을 진하게 먹고 싶다면 중약불로 줄여서 오랫동안 은은히 끓여주면 됩니다. 대략 15~20분 정도 은은하게 끓여주면 국물에서 깊은 맛이 나는 참치김치찌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상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든 찌개와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무침 만드는 방법 5분만에 뚝딱 바로 보기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초보도 가능 바로 보기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및 밑간하는 법 바로 보기

 

댓글